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진주교도소"찾아가는 문화공연 및 수용자 가요제"개최!

진주교도소 기쁨과 즐거움이 넘치는 "찾아가는 문화공연 및 수용자 가요제 성료~

최성룡기자 | 기사입력 2012/05/26 [07:04]

진주교도소"찾아가는 문화공연 및 수용자 가요제"개최!

진주교도소 기쁨과 즐거움이 넘치는 "찾아가는 문화공연 및 수용자 가요제 성료~

최성룡기자 | 입력 : 2012/05/26 [07:04]

[시사코리아뉴스]최성룡기 = ] 진주교도소(소장 박현조)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찾아가는 문화공연 및 수용자 가요제"행사를 개최하여 화재가 되고 있다.

▲     © 시사코리아뉴스/편집국

이날 대한가수협회 창원지부(지부장 박철종)의 후원으로 가수 노래, 밸리댄스 무용 등의 공연과 노래실력이 우수한 수용자 대상으로 대한민국 최초로 대한가수협회에서 “수용자 가요제”를 개최하여 최우수자에게는 출소 후 대한가수협회에서 가수 인증서를 수여하여 갱생의욕을 펼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는 행사였다.

이자리에 박현조 소장은 인사말을 통해 "대중음악은 모든 이의 마음에 안정을 가져다주는 역할을 하므로 이번 가요제를 개최하게 되어 수용자 여러분들이 비록 오늘 하루지만 밝은 모습에 감사하다며.박 소장은 출연자들의 숨은 끼와 장기에 감탄사가 저절로 나온다'고 말하며 이 번 공연으로 수용자들의 생활에 새로운 활력소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하기도 했다.

▲ 사진은: 봉사하는 가수 이혜련'의 축하무대.....© 시사코리아뉴스/편집국

이번 행사를 개최한 대한가수협회 창원지부 는 진주교도소를 시작으로 노래 실력이 뛰어난 수용자들을 대상으로 “수용자 가요제”를 개최하여 수용생활로 인해 자신의 능력을 펼치지 못하는 수용자들을 위해 가수 인증서를 수여하여 행복한 사회복귀를 위한 장을 마련하였다.

또한 이번행사에 출현한 봉사하는 가수 이혜련씨와 지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가수 한보민.김영숙.씨등이 출연하여 기쁨과 즐거움이 넘치는 "찾아가는 문화공연.의 장이 되었고 이 행사를 위해 돝섬라이온스클럽 조현수 회장과 마산요트협회 김혜실 회장은 후원을아끼지 않았다. 

▲ 사진은:마산요트협회 김혜실 회장이  그동안  교화행정에 남다른 열정을 인정받아 감사장을 받고 박현조  진주교도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시사코리아뉴스/편집국

진주교도에서 개최한 이번 수용자 가요제' 평소 가수의 꿈을 안고 수용생활에 임했던 56명의 수용자들이 지난 16일 예선전에 참여하여 열띤 경쟁을 펼친 가운데 본선에 진출한 수용자 14명 은 자신들의 숨은 끼와 실력을 마음껏 펼치며 겨누웠다,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수용자에게는 대한가수협회 가수 인증서 .가 주워졌다.


대한가수협회 창원지부에서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점차적으로 수용자들의 가수 취업을 통한 출소 후 생활의 발판을 위한 활동에 노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진주교도소는 앞으로도 외부의 다양한 문화공연으로 수용자의 정서안정 및 심성순화에 기여토록 하고 나아가 출소 후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위한 각종 교화프로그램으로 교정행정 구현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교도소 관계자는 말했다.

정론직필의 자세로 임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