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행정안전부, 전 행정력 동원 세종병원 화재 수습 총력 대응

조완희 기자 | 기사입력 2018/01/26 [22:21]

행정안전부, 전 행정력 동원 세종병원 화재 수습 총력 대응

조완희 기자 | 입력 : 2018/01/26 [22:21]

[시사코리아뉴스]조완희기자= 행정안전부는 1월 26일 발생한 밀양시 세종병원 화재사고 수습을 위해 전 행정력을 동원하여 피해수습에 총력을 다하기로 했다.

행정안전부장관이 재난현장에서 직접 사고수습을 지휘하고 있는 가운데 행정안전부, 소방청, 경찰청,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 국토교통부 6개 부처 30여 명의 범정부 현장대응 지원단을 현지에 파견하게 되었다.

범정부 현장대응 지원단은 현장감식 및 검안반, 의료·장례 및 구호지원반, 소방협업반, 언론지원반, 부처 및 도 협업반 등으로 구성하여 범정부 차원에서 역량을 총 결집하여 현장수습을 지원할 계획이다.

밀양시 재난안전대책본부(본부장:시장)는 재난현장 통합지원본부를 현장에 설치하여 현장민원실 운영, 유가족 구호, 자원봉사 지원 등 수습에 필요한 사항을 바로 지원하고 있다.

또한 14개 병원에 분산(1월 26일 오후1시 기준)되어 치료를 받고 있는 부상자 지원을 위해 필요 시 의료진을 추가 파견하고 병원별로 공무원을 배치하여 부상자 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아울러 사상자와 그 가족에 대하여는 1:1 전담공무원을 배치하여 의료, 장례절차, 심리안정 등 필요한 사항을 즉시 지원할 계획이다.

향후 소방, 경찰 등 관계부처가 합동으로 화재 및 사망원인을 철저히 조사하여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