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남건강가정지원센터, 자녀양육 역량강화를 위한 부모교육

최성룡기자 | 기사입력 2018/08/24 [16:35]

경남건강가정지원센터, 자녀양육 역량강화를 위한 부모교육

최성룡기자 | 입력 : 2018/08/24 [16:35]
▲ 경남건강가정지원센터, 자녀양육 역량강화를 위한 부모교육     © 편집국

 

[시사코리아뉴스]최성룡기자 = 경남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홍성호)는 8월11일(토)~9월1일(토)까지, 매주 토요일 4회기에 걸쳐 부모교육이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경남건강가정지원센터는 경남도내 사춘기 자녀를 둔 부모 15명을 대상으로 통합적 부모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이번 부모교육은 자녀양육에 있어서 적절한 훈육과 양육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부모와 자녀의 성격유형 이해, 부모의 원가족 경험과 자녀양육 관련성 등을 통합적으로 탐색하고 교육하여 부모로서 역할수행을 잘 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되었다.

 

앞선 부모교육을 통해 “우리 아이의 행동이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았는데, 성격검사를 해보니‘아~ 이래서 그때 그런 행동을 했었구나’하고 이해하게 되었어요.”, “나와 다른 성격유형을 가진 아이를 내 성향에 맞는 자녀로 끌어당기려 하니 마찰이 많이 일어난 것 같고, 내가 좀 더 아이를 이해하고 받아줘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앞으로 남은 2회기를 통해 부모와 자녀관계의 반복 패턴을 탐색해보고 유형별 의사소통 방법 등을 좀 더 심도 있게 교육하고자 한다.

 

홍성호 경남건강가정지원센터장은 “이번 부모교육을 통해 사춘기 자녀들을 둔 부모의 불안이나 못 다한 부모의 꿈을 자녀를 통해 해결하려는 마음을 멈추길 바라며, 자녀와 원활한 소통을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론직필의 자세로 임한다.
시사코리아뉴스 회장 최성룡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