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다문화가족 자녀와 부모가 함께하는 성교육’실시

다문화가족 초등학생 자녀 및 부모 대상 성문화센터 견학, 6가족 20여명 참여

박우람기자 | 기사입력 2018/10/29 [12:39]

창원시,‘다문화가족 자녀와 부모가 함께하는 성교육’실시

다문화가족 초등학생 자녀 및 부모 대상 성문화센터 견학, 6가족 20여명 참여

박우람기자 | 입력 : 2018/10/29 [12:39]

▲     © 편집국


[시사코리아뉴스]박우람기자= 창원시는 27일 오후 2시 창원시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 다문화가족 초등학생 자녀 및 부모 6가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녀와 부모가 함께하는 성교육(2차)’을 실시하였다.

 

성문화센터 견학은 부모에게는 어린 자녀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성 의식을, 어린 자녀에게는 스스로 이해하는 성교육을 통해 존중과 배려가 있는 성문화를 학습하여 건강한 성 정체성을 지닌 개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교육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체험형 성교육으로 자궁방, 임산부 벨트 착용, 신생아 안아보기, 생리주기 팔찌 만들기 등을 진행하여 부모-자녀가 자연스럽게 ‘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부모와 자녀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교육에 참여한 한 아이는 “내가 직접 임산부가 되어 걸어보고 앉아보니 엄마가 얼마나 힘드셨는지 알 수 있었고 고마움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성청소년보육과(창원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 225-3946)로 문의하면 된다.

 

 

안녕하세요
시사코리아뉴스
현장 인터뷰 뉴스에 강한 박우람 기자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