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예문화예술연합 정휘공예연구소'김정휘 이사장 제7회 사람과 어우르다, 전시회 열어!

김다희기자 | 기사입력 2018/11/01 [17:19]

'한국공예문화예술연합 정휘공예연구소'김정휘 이사장 제7회 사람과 어우르다, 전시회 열어!

김다희기자 | 입력 : 2018/11/01 [17:19]

▲ '제7회 사람과 어우르다' 전시회     © 편집국

 

'한국공예문화예술연합 정휘공예연구소(이사장)'김정휘) 가 제7회 사람과 어우르다, 전시회'가 11월1일 (목)오후 1시 경남교육청 본관1층에서 내빈들과 회원작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한국공예문화예술연합 정휘공예연구소'김정휘 이사장은 제7회 사람과 어우르다, 전시회를 여는 인사에서 성장하기 위해 올해도 남다른 작가정신과 창작에 대한 열정으로 무척 더운 여름에도 독창적인 작품세계를 펼치신 여러분에게 진심어린 격려와 축하를 드린다,지금 우리는 기계화의 물결과 급성장의 물질만능 시대를 살고 있는 현실 속에 예술세계는 올해는 잠 많이 위축되고 참으로 힘이 들었다.

 

▲ '제7회 사람과 어우르다' 전시회     © 편집국

 

그 어려움 속에서도 열정 가득으로 피워낸 작품들은 심장이 살아 움직이는 예술의 혼과 전통의 맥이 가득차보여 자랑스럽고 대견하다.앞으로도 계속 '한국공예문화예술연합 정휘공예연구소'의 작가님들은 만들어서 행복하고 완성해서 행복해하는 성취감을 누리는 최상의 기쁨과 감동을 주는 작가로 성장하였으면 하는 바램이다.

 

또한,국공예문화예술연합 정휘공예연구소의 경상남도교육청사에서의 "제 7회 사람과 어우르다"정기회원전은 앞으로도 무궁 무진 번창해서 세계에 알리는 유명한 작가탄생의 마중물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며 다 함께 참여해서 명품단체가 되도록 노력하며 작가님들의 작품과 영광이 세계 속의 리더가 되기를 기원드린다고 밝혔다.

▲ '제7회 사람과 어우르다' 전시회    © 편집국

 

백두대간을 타고 내려온 단품물결이 도심거리를 수채화품경으로 디자인하는 계절에, 한국공예문화예술인한 정휘공예연구소 제7회 '사람과 어우르다 단체 회원전이 도 교육청에서 열리는 것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환영합니다.

 

유난히 더웠던 작가님들에게 우리민족은 예로부터 특유의 미적감성과 뛰어난 손재주를 바탕으로 아름다운 공예문화를 만들어 왔습니다. 도자공예 복공예, 금속공예, 염색공예, 칠보공예 종이공예,가축공예, 석공예, 유리공예 등 많은 분야에서 수준 높은 공예품을 탄생시킨 전통이 이어지는 것이 그 증거 입니다.

 

▲  '제7회 사람과 어우르다' 전시회   © 편집국

 

이번 전시회회원 작가전은 정취공예연구소에서 회원 작가들이 펼치는 다양한 사업들도 이처럼 우수한 분화전동을 계승하 길이라 생각되기에 더욱 뜻깊게 다가옵니다.


이번 전시회를 여는 정휘공예연구소는 삶의 질을 높여주는 생할공예 강좌와 공예 문화예술제, 가요페스티벌' 스포츠 행사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침으로서 시민들에게 문화예술이 체험 기회를 제공해 왔습니다. 이번 단체전이 우리 교육청 본관에서 펼쳐지는 것에 대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합니다.


경남교육청 청사가 낡아 우수한 작품들을 전시하기에 부족한 점이 없지 않지만 바쁜 일상을 보내는 교육청 가족들과 내방객들에게 잔잔한 감동과 기쁨을 선물함으로써 또 만남의 '소확행'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시 한번 사람과 어우르다는 주제가 벌써부터 우리들 마음을 설레게 합니다.

 

▲ '제7회 사람과 어우르다' 전시회     © 편집국


공예문화예술인들이 정성을 쏟아 탄성한 작품들에서 배어나오는 따뜻한 사람의 향기가 깊어가는 가을 정취와 한데 어우러져 우리들 마음 깊은 곳에 담겨 있던 미적 감성을 밝고 흰한 곳으로 이끌어낼 것이라 생각합니다. 한편, 박종훈 교육감은 "전시회를 준비한 정휘공예연구소와 관계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실용생활공예의 저변이 확대되어 우리사회에 공예문화예술의 꽃이 활짝 피어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  제7회 사람과 어우르다, 전시회   ©편집국

 

이번'한국공예문화예술연합 정휘공예연구소'제7회 사람과 어우르다, 전시회 전시된 작품은 11월 1일부터 12월 29일까지 약 두달간 경남교육청 본관 1층 로비 전시실에서 전시회를 하며 관심있는 누구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김다희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