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김경수 도지사, 지역 청소년 대표들과 간담회 가져

청소년들과 通하다! 김경수 도지사와의 만남’

박우람기자 | 기사입력 2018/12/17 [10:30]

김경수 도지사, 지역 청소년 대표들과 간담회 가져

청소년들과 通하다! 김경수 도지사와의 만남’

박우람기자 | 입력 : 2018/12/17 [10:30]

▲     © 편집국

[시사코리아뉴스]박우람기자= 김경수 도지사는 16일 오후 3시 도청 소회의실에서 ‘청소년들과 통하다! 김경수 지사와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18세 참정권 실현을 위한 6.13 지방선거 청소년 모의투표 경남운동본부’ 소속 청소년 대표단 30여 명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6.13 지방선거 청소년 모의투표에서 당시 김경수 후보가 도지사로 당선된 이후 청소년대표가 간담회를 제안했고, 김경수 도지사는 대표단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이날 초청했다.

 

간담회는 청소년 대표자 배혜랑(무학여고 3학년) 학생의 사회로 격의 없이 진행됐으며, 김 지사는 청소년들이 제안한 청소년 정책에 대해 듣고 상세히 답변했다.

 

창원 봉림고 서명진 학생은 경남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거닐 수 있는 경남 청소년 거리를 만들어 줄 것을 건의하였고, 김해고 이현준 학생은 청소년들이 문화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청소년 문화시설 확충을 제안했다.

 

김 지사는 청소년 문화의 집은 시군당 4개소 이상 확충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하면서도 시설 건립 때까지는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만큼 기존 지역의 공공시설 등을 활용하는 방안을 강구하는 것도 필요하다고 강조하는 등 정책 제안사항에 답변과 대안을 함께 제시했다.

 

그 외에도 청소년 18세 선거권 보장, 학생인권조례, 무상급식 등 정치적 현안들에 대한 이야기도 스스럼없이 질문이 이어졌는데

 

18세 참정권의 경우 OECD국가 중에서 우리나라만 선거권 보장이 되지 못하고 있고, 일부 국가에서는 16세까지 선거권이 보장돼 있다고 예를 들면서 그 필요성에 공감하였다.

 

특히 무상급식의 경우 비인가 대안학교가 지원에서 누락될 우려가 있다는 문제 제기에 내년부터 고등학교까지 확대 시행되는 무상급식은 친환경 쌀을 의무 사용하는 등 급식 질을 높이는 것도 포함돼 있는데 비인가 대안학교지원이 곤란하다는 문제 지적은 처음 알았던 것으로 도 교육청과 협의해 가능 여부를 검토하겠다고 했다.

 

김 지사는 “청소년들이 공부하기 좋으며, 살기 좋은 ‘경남’ 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쏟을 것”이라고 하면서 제안된 내용에 잘 살펴나가겠다고 강조하였다.

 

한편, 6.13 지방선거 청소년 모의투표는 만 19세 미만의 투표권이 없는 경남 청소년들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4,488명이 투표에 참여했으며 개표결과 2,890표(64.3%)를 얻은 김경수 도지사 후보자가 당선돼 6월 16일 경남본부 청소년 대표단이 김정순 여사에게 당선증을 전달했다.


 

안녕하세요
시사코리아뉴스
현장 뉴스에 강한 박우람 기자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