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즈원 하이터치회를 하는 이유

최성룡기자 | 기사입력 2019/01/13 [19:19]

아이즈원 하이터치회를 하는 이유

최성룡기자 | 입력 : 2019/01/13 [19:19]

▲ 아이즈원 하이터치회를 하는 이유     © 편집국


아이즈원이 일본에서 2월에 하이터치회를 개최한다.

 

한국에서 신인상도 타며 최고의 2018년을 보냈던 아이즈원이 본격적인 일본진출을 하며 앨범홍보를 위해 일본에서 2월 하이터치회를 개최한다는 소식이다.

 

문제는 이 하이터치회는 신체적인 접촉이 이루어진다는점에서 국내팬들의 큰 반감을 사고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즈원이 일본에서 하이터치회를 하게된데는 전략적인 이유가 있다.

 

일단 일본에서는 아이돌과 팬이 신체적인 접촉을 하는행사들이 그동안 꾸준히 열려왔기에 일본팬들은 아이돌과의 신체접촉에 익숙한편이다. 대표적인것이 akb48의 악수회다.

 

멤버와 팬이 말그대로 악수를 하는 행사로 잠시악수를 나누며 신체적인 접촉을 하는 akb48의 대표적인 행사다.

 

국내팬들의 거부감이 큼에도 불구하고 일본에서 아이즈원이 하이터치회를 하게 된 이유는 일본팬들에게는 익숙한 이런 약간의 신체접촉이 이루어지는 행사를 통해 일본팬들에게 조금더 친근하게 다가가겠다는 전략으로 보인다.

 

아무리 일본멤버가 3명있다고 하더라도 한국멤버가 9명이다보니 일본팬들에게 있어서는 아이즈원이 여전히 낯설고 일본걸그룹이 아닌 한국걸그룹처럼 낯설게 인식될 가능성이 있다.

 

이런 서로 낯설수밖에 없는 한국멤버와 일본팬들의 거리감을 좁히기 위해 일본팬들에게는 익숙한 악수회와 비슷한 성격의 하이터치회를 개최해 현지팬들과의 친근감을 만들겠다는 전략으로 보인다.

 

이번 일본활동은 대단히 중요성이 큰 상황이다. 아이즈원이 국내에서는 20만장을 팔며 확실한 인기걸그룹으로 올라서고 있기에 이번 일본데뷔앨범도 잘된다면 더욱더 확실하게 자리잡을수있는 상황이라 일본앨범의 성과가 매우 중요하다.

이번 일본활동이 잘되면 국내와 해외 모두에서 좋은 상승세를 타며 안정권에 접어들수있게 되기에 기획사에서도 이번 일본활동에 대단히 큰 공을 들이고 있고 일본데뷔앨범의 성공을 위해 현지에서 가장 확실하게 팬들에게 다가갈수있는 방법으로 이 하이터치회가 선택된것이 아닐까 생각 된다.


국내에서는 싸인회에서도 멤버와 팬들의신체접촉이 거의 없을정도지만 일본에서는 자주 이런 아이돌과 팬의 신체접촉이 이루어지는 행사들이 많다보니 이런 하이터치회행사에 익숙할 일본팬들에게 좀더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가기 위해 하이터치회라는 행사가 선택된것으로 보인다.


기획사입장에서는 철저한 현지화전략을 추구하는셈인데 음악만이 아니라 이런 팬들과의 행사도 철저히 현지화를 추구해 팬들에게 다가가겠다는 전략으로 보이며 이번 하이터치회에서 아이즈원이 어떤 성과를 얻을지가 귀추가 주목된다.최성룡기자

사진 /글 김호성 제공....

정론직필의 자세로 임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