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박성호 권한대행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직접 챙겨

비상저감조치 첫 발령에 따라 조치사항 이행 여부 확인 및 운영 체계 점검

박우람기자 | 기사입력 2019/02/22 [15:53]

박성호 권한대행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직접 챙겨

비상저감조치 첫 발령에 따라 조치사항 이행 여부 확인 및 운영 체계 점검

박우람기자 | 입력 : 2019/02/22 [15:53]

▲     © 편집국

[시사코리아뉴스]박우람 기자= 경상남도는 22일 06시부터 21시까지 경남 전역에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발령됨에 따라 08시 30분부터 도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미세먼지 저감대책 관계자 영상회의를 개최하였다.

 

오늘 회의는 박성호 경상남도지사 권한대행 주재로 도 미세먼지 비상저감 협의회 소관 실국장과 시‧군 부단체장이 영상 연결로 개최되었으며, 주요 내용으로는 도 및 시‧군 비상저감조치 추진 상황 보고 후 저감 조치 대책을 논의했다.

 

경남도는 부단체장 책임하에 행정‧공공기관 차량 2부제 이행, 사업장‧건설공사장 단축 운영 등에 대한 이행 계도 및 점검, 대 도민 홍보 강화를 당부하였다.

 

창원시 저감 조치사항으로는 시민 2만 명과 기관 240개소에 비상저감조치 발령을 전파하였고, 배출사업장 10개소와 공사장 136개소가 단축 운영에 들어가고, 도로 청소차를 증회(4회/대 → 8회/대) 운영하였다.

 

아울러, 창원시는 취약계층 마스크 357천 개를 3월 중에 배부 완료하고, 인구 밀집 지역을 대상으로 비산먼지 억제제 시범 살포 후 확대 여부를 검토하는 등 미세 먼지 저감을 위한 다각적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박 권한대행은 “비상저감조치 발령에 따른 조치사항의 실효성 여부와 도민들의 자율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대중교통을 생활화하는 등의 동참방안을 평가하여 향후 저감조치 발령 시 개선방안을 적극 마련해 나가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안녕하세요
시사코리아뉴스
현장 뉴스에 강한 박우람 기자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