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문희상 국회의장, 필립 벨기에 국왕 예방 받아

최성룡기자 | 기사입력 2019/03/27 [08:21]

문희상 국회의장, 필립 벨기에 국왕 예방 받아

최성룡기자 | 입력 : 2019/03/27 [08:21]

▲ 문희상 국회의장, 필립 벨기에 국왕 예방 받아     © 편집국


▲ 문희상 국회의장, 필립 벨기에 국왕 예방 받아     © 편집국


- 문 의장,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 끝이 아니라 새로운 출발이라고 생각”
- 필립 벨기에 국왕, “대한민국의 안정적이고 역동적인 민주주의 높이 평가”

 

문희상 국회의장은 3월 26일(화) 오후 국회접견실에서 필립 레오폴 루이 마리(Philippe Leopold Louis Marie) 벨기에 국왕을 만났다.

▲ 문희상 국회의장, 필립 벨기에 국왕 예방 받아     © 편집국

 

문 의장은 이 자리에서 “올해가 의정원의 원조인 임시의정원이 임시정부를 수립한지 100년이 되는 의미있는 해다. 벨기에와는 1901년 대한제국 시절부터 수교해서 교류의 역사가 길다. 이번 필립 국왕의 국빈 방문을 계기로 그동안의 양국간 주요 외교문서를 전시하는 행사를 국회에서 개최하고 있다”며 “전시회에서 보았듯 벨기에는 한국전쟁 시 3,500여명을 파병해준 소중한 우방국이며, 대한민국의 자유와 번영이 있게 해준 벨기에의 도움을 절대 잊지 않을 것이다”라고 인사말을 건넸다.

 

또한 문 의장은 “한-EU FTA이후 양국 간 교역액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지난해 양 국 교역액은 사상최고치인 47억불을 달성했다”면서 “앞으로도 양국의 교류와 협력이 더욱 확대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문 의장은 특히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와 관련해서 “국제사회의 한결같은 관심과 지지가 있었기에 한반도 프로세스가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면서 “하노이에서 열린 2차 북미정상회담이 결과적으로 큰 성과 없이 끝났다. 그러나 우리는 끝났다고 생각하지 않고 새로운 출발이라고 생각한다. 국제사회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이어 문 의장은 “하노이 회담 결렬로 북미관계가 어떻게 될지 예상하기 어렵다”면서 “그러나, 확실한 것은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이 모두 신뢰하는 사람이 바로 문재인 대통령이라고 생각한다. 문재인 대통령이 북미관계를 중재하고 협상을 이어나가도록 역할을 해야 할 때이다”고 말했다.

 

이에 필립 벨기에 국왕은 “이번 국빈 방문을 통해 국회를 방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했다. 국회야말로 한국 정치관계를 잘 들을 수 있는 곳이다. 대한민국의 안정적이고 역동적인 민주주의에 대해서 높이 평가한다”고 인사를 전했다.

 

이어 필립 벨기에 국왕은 “이번 방문을 계기로 양국관계가 더욱 발전하기를 희망한다.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에 대해서도 남측의 입장을 잘 알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날 예방에 국회 측에서는 홍영표 의원, 나경원 의원, 김광림 의원, 윤상현 의원, 김진표 의원, 백제현 의원, 지상욱 의원, 박수현 의장비서실장, 한공식 입법차장, 김형진 주벨기에-유럽연합한국대사 등이 참석했으며, 벨기에 측에서는 피터 드 크렘(Pieter De Crem) 행정안전부장관, 루디 데모트(Rudy Demotte) 왈로니아-브뤼셀 연합정부총리, 필립 마이터스(Philippe Muyters) 플란더즈 지역정부 노동경제혁신스포츠 장관, 폴 드 위테(Pol De Witte) 벨기에 왕실 사무총장, 피터 레스쿠이에(Peter Lescouhier) 주한벨기에대사 등이 참석했다.국회/최성룡기자

정론직필의 자세로 임한다.
시사코리아뉴스 회장 최성룡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