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미래먹거리 창출, ‘천안SB플라자’ 개관식 열려

최성룡기자 | 기사입력 2019/04/26 [10:43]

미래먹거리 창출, ‘천안SB플라자’ 개관식 열려

최성룡기자 | 입력 : 2019/04/26 [10:43]

▲ 미래먹거리 창출, ‘천안SB플라자’ 개관식 열려     © 편집국


연구개발 역량 강화
, 기업지원 및 과학기술 진흥 기대

박완주 의원 기업하기 좋은 천안, 일자리창출 등 미래먹거리 육성 위해 최선 다할 것

 

[시사코리아뉴스]최성룡기자 = 천안 지역 과학벨트 기능지구의 핵심시설인 천안SB플라자가 오는 25() 오후3시 천안시 서북구 직산읍에 위치한 충남테크노파크에서 개관식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개관식에는 더불어민주당 박완주 의원(천안을)을 비롯한 구본영 천안시장 및 정부부처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해 천안SB플라자 개관식을 축하했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개관식(경과보고 및 기념사), 테이프 커팅, 시설관람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209억 원의 공사비가 투입된 천안SB플라자는 직산읍 삼은리 일원 충남테크노파크 내 부지면적 9,186, 연면적 9,970.11에 지하 1층 지상 6층 규모로 건립됐으며, 입주공간, 공유오피스, 비즈커넥트센터, 회의실 등으로 조성됐다.

 

전액 국비로 진행된 천안SB플라자 건립을 위해 박완주 의원은 많은 노력을 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19대 국회의원에 당선된 후 제1호 법안으로 국가가 기능지구에 과학산업단지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골자로한과학벨트 특별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해 통과시켰고, 20대 국회의원 후보시절 국제과학벨트기능지구 활성화(SB프라자 착공)를 공약으로 발표하고 224억 국비확보에 많은 지원을 해왔다.

 

박완주 의원은천안SB플라자가 개관하기까지 우여곡절이 많았기에 더욱 감격스럽다앞으로 천안SB플라자가 연구개발(R&D) 역량 강화와 기업 성장 지원 및 과학기술 진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박완주의원은지난해 중대형 이차전지 시험인증센터도 개소됐고, 성환 종축장 이전, 디스플레이 혁신공정플랫폼 구축,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 충남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 등 미래먹거리 창출을 위한 많은 사업들이 추진되고 있다해당 사업들이 차질 없이 진행되어 기업하기 좋은 천안, 일자리 창출 등 미래먹거리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론직필의 자세로 임한다.
시사코리아뉴스 회장 최성룡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