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팜스테이 농촌문화 체험교육 2기 수료

군 1박2일 현장중심 체험교육 받아 귀농귀촌 흥미 부여

최태원 기자 | 기사입력 2019/05/15 [07:53]

의령군 팜스테이 농촌문화 체험교육 2기 수료

군 1박2일 현장중심 체험교육 받아 귀농귀촌 흥미 부여

최태원 기자 | 입력 : 2019/05/15 [07:53]

▲     ©편집국  의령군(군수 이선두)은 지난 5월 9일부터 10일까지 1박2일간 귀농, 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이 팜스테이 농촌문화 체험교육을 마무리 했다.

 의령군(군수 이선두)은 지난 5월 9일부터 10일까지 1박2일간 귀농, 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이 팜스테이 농촌문화 체험교육을 마무리 했다.

 

군에 따르면 도시민들의 귀농, 귀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농촌에 대한 흥미를 부여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교육은 현장견학과 영농체험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자굴산권역의 수려한 자연경관에 자리한 가례면 갑을골센터에서 1박2일간 합숙교육으로 운영되었다.

교육과정으로 첫째 날에는 귀농귀촌 지원정책 소개와 농업기계임대사업소, 미생물 배양시설 등 영농에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을 견학했다.

 

이어 김동재 귀농귀촌연구회장이 농촌생활의 이해와 인간관계 맺는 방법을 강의했다.

둘째 날에는 깃털공예, 전래놀이체험, 치즈만들기체험을 통해 귀농귀촌에 대한 흥미를 부여하고, 딸기와 새송이버섯 농장을 방문하여 기초영농기술을 배우고 직접 수확하는 등 영농활동을 직접적으로 경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경호 과장은 “귀농귀촌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도시민들이 의령군에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