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부산보훈청, 여성 제대군인 취업 워크숍 개최

최성룡기자 | 기사입력 2019/10/09 [00:25]

부산보훈청, 여성 제대군인 취업 워크숍 개최

최성룡기자 | 입력 : 2019/10/09 [00:25]

▲ 부산보훈청, 여성 제대군인 취업 워크숍 개최  © 편집국


[시사코리아뉴스]최성룡기자 = 부산지방보훈청(청장 권율정) 제대군인지원센터는 8일 화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부산보훈청 대강당에서 여성 제대군인을 위한 취업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여성취업 특강(수토피아 HR컨설팅 조미경 원장) △바리스타 현장 일일체험(신세계제과제빵전문학원) △상담사와 대화의 시간을 통해 여성 제대군인의 사회 정착 지원에 관한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 부산보훈청, 여성 제대군인 취업 워크숍 개최  © 편집국

 

최근 직업으로서 군인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며 5년 이상 군 복무를 마치고 전역하는 여성 제대군인도 증가하고 있어, 이러한 사회현실에 부응해 국가보훈처에서는 사회로 복귀하는 여성 제대군인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부산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는 자녀양육 등 가사로 인해 취업여건이 열악한 여성 제대군인의 취업률이 남성 제대군인보다 낮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부산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는 여성 제대군인의 전직에 대한 각종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취업워크숍을 개최했다.

 

부산지방보훈청 제대군인센터는 5년 이상 국토방위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전역한 중ㆍ장기복무 제대군인의 원활한 사회복귀를 위해 취․창업 지원업무를 실시하고 있으며 워크숍 참석을 희망하는 제대군인은 홈페이지(www.vnet.go.kr) 또는 부산제대군인지원센터(☎1577-7339)로 신청하면 된다.

정론직필의 자세로 임한다.
시사코리아뉴스 회장 최성룡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경제종합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