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스타 2019 : 해외바이어들의 높은 관심을 받은 제이스원의 신작 SLG ‘버서스:킹덤오브나이츠’

최성룡기자 | 기사입력 2019/11/18 [14:35]

지스타 2019 : 해외바이어들의 높은 관심을 받은 제이스원의 신작 SLG ‘버서스:킹덤오브나이츠’

최성룡기자 | 입력 : 2019/11/18 [14:35]

 

▲ 지스타 2019 : 해외바이어들의 높은 관심을 받은 제이스원의 신작 SLG ‘버서스:킹덤오브나이츠’

 

국내 토종게임업체가 만든 모바일 전략게임(SLG)이 세계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9’ " ‘버서스:킹덤오브나이츠’" 인기몰이
국내 토종게임업체 제작 "모바일 전략게임(SLG)...세계 시장서 호평"

 

[시사코리아뉴스]국회/최성룡기자 = 현재 한국 및 전 세계 모바일 SLG 시장은 중국산 게임들이 장악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중국의 한국 시장 잠식은 올해 들어 한층 가속화되고 있다.


이에 맞서 그 동안 한국의 게임개발사들은 제2의 리니지를 꿈꾸는 MMORPG를 수도 없이 개발했지만, 대부분이 흥행에 참패를 겪고 해외시장에서도 외면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이와 반해 2019년 구글 플레이의 게임 카테고리 매출 상위권의 다수는 중국산 게임들이 차지하고 있는 실정이다.

▲ 지스타 2019 : 해외바이어들의 높은 관심을 받은 제이스원의 신작 SLG ‘버서스:킹덤오브나이츠’

 

이런 가운데 실제 해외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매출 상위권은 대부분 SLG쟝르가 차지하고 있다.

머신존과 슈퍼셀을 필두로 ‘왕이 되는 자’, ‘마피아 시티’, ‘총기시대’, ‘삼국지M’, ‘라스트쉘터’ 등은 한국에서도 큰 매출을 거두고 있다.

 

여기에 DAU(일일액티브유저) 최강자인 ‘클래시로얄’까지 합치면 전략게임의 위세는 더욱 대단하다. RPG 장르에 치어 있던 SLG 장르가 화려하게 부활한 모습이다.


하지만 이러한 성공 속에서 결정적인 아쉬움은 국산 전략 게임의 부재다. 해외 IP를 활용한 ‘캐리비안의 해적: 전장의 물결’, ‘아이언쓰론’ 등이 글로벌 공략에 나섰지만, 국내에서는 인상 깊은 성과를 보여주지 못했다.


이런 가운데 (주)제이스원은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국내 최대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9’에서 신작 SLG ‘버서스:킹덤오브나이츠’를 공개해 해외바이어들의 관심과 함께 높은 호평을 받았다.


올해 열린 ‘지스타 2019'에 36개국 691개사가 참여한 가운데 국내 게임개발회사 중에서는 유일하게 제이스원이 자체기술로 개발한 모바일전략게임(SLG)을 공개하면서 해외게임퍼블리셔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특히 제이스원의 전시부스를 찾은 미국, 독일, 홍콩, 대만, 러시아, 터키, 인도, 태국, 베트남 등 약 20여개국의 30여개 해외퍼블리셔들은 신작SLG를 시연기기를 통해 체험하며 높은 호평과 더불어 현지 배급계약을 희망했다.


한편 전세계 모바일 SLG 시장은 중국산 게임들이 대부분 장악하고 있는데, 제이스원은 한국업체로는 유일하게 신작 SLG로 글로벌게임시장을 야심차게 공략하겠다고 밝혀 국내 및 해외 게임업계의 큰 주목을 받았다.


그동안 국내게임 업계의 해외 진출은 어제오늘일 만은 아니다.


이같은 상황은 국내 게임 시장의 부진과 오로지 MMOPG 대작게임으로 과열 경쟁하고 있는 한국 게임업계의 현주소에서 국내게임업체의 글로벌 시장도전은 ‘필요'가 아닌 '필수'인셈이다. 


이에 제이스원의 국산 SLG 글로벌 시장 공략이 게임업계에서 주목받는 이유이기도 하다.


제이스원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신작은 동·서양의 대립과 격돌을 컨셉으로 실제 역사 속 유명 인물은 물론 신화 속 영웅까지 등장해 한층 깊이 있는 전략의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화려하고 위대한 문명을 재해석해 개성 있는 그래픽과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로 구현했다.


이와함께  ‘버서스’의 핵심개발역량 및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버서스:Space War’ “버서스:Casual’ 등의 브랜드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제이스원 김지훈 대표이사는 “이번 박람회에서 선보인 자체 개발한 신작 SLG가 좋은 반응을 얻었고 많은 해외 바이어들이 관심을 가졌다”며 “독자적으로 개발한 3D게임 엔진과 SLG 개발역량을 바탕으로 해외 판로 개척 및 세계적인 게임개발사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정론직필의 자세로 임한다.
시사코리아뉴스 회장 최성룡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