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유치원, 안금주 대표원장"대한민국 공정사회발전"교육공헌대상 수상!

최성룡기자 | 기사입력 2019/11/30 [10:51]

하나유치원, 안금주 대표원장"대한민국 공정사회발전"교육공헌대상 수상!

최성룡기자 | 입력 : 2019/11/30 [10:51]

▲ 대동 하나유치원, 자이 무지개 유치원' 안금주 대표원장"대한민국 공정사회발전"교육공헌대상 수상!

 

[시사코리아뉴스]국회/최성룡기자 =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워주는 하나유치원' 안금주 대표원장이 지난 29일 대한민국 국회의사당 본관 3층 VIP룸(316호)에서 거행된 제14회 2019"대한민국 공정사회발전대상"시상식에서 교육발전부문에 ‘교육공헌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행사는 (사)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가 주관 "대한민국공정사회발전대상조직위원회"(대회장 민병두 국회의원)가 공동 주관한 제14회 2019"대한민국 공정사회발전대상"시상식이다.

 

올해로 제14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공정사회발전대상”시상은 의정대상. 자방자치행정과 지방자치의정. 문화예술, 사회봉사, 경제, 교육공헌 등 각 분야에서 공정사회발전에 기여한 이에게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여하는 상이다.

 

또 제7회 2019 한국 인터넷신문방송기자언론 대상은 권력과 자본으로부터 독립을 표방하고 언론의 자유만큼 책임을 다하는 언론인들이 진실보도를 통하여 맑고 밝은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올바른 목소리 바른 글을 정직하게(정론직필) 독자에게 전달하여 국가경제발전에 이바지하는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한 언론인에게 주는 상이다.

▲ 대동 하나유치원, 자이 무지개 유치원' 안금주 대표원장"대한민국 공정사회발전"교육공헌대상 수상!

 

또한 이날 언론문화창달에 기여한 언론인. 기자 수상자들은 사회 곳곳에서 일어나는 사건, 사고들을 신속 정확하게 심층취재 탐사보도를 중점적으로 하여 우리 이웃에 미담 기사를 발굴하고 칼럼 리스트들이 중심이 되어 '대한민국 인터넷신문방송뉴스'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수상의 기쁨을 안은'하나유치원, 안금주 대표원장은 “인간은 교육에 의해서만 인간이 될 수 있다”라고 한 철학자 kare와 “교육은 인간으로 하여금 인간답게 만드는 기술이다”말한 철학자 해설의 교육 논을 교육정신으로 삼아 " 하나유치원을 개원 21세기 국제사회의 주역으로서 국가와 사회의 주역을 배출시킨다.라는 유아들에 대한 교육목표가 뚜렸했다.

 

특히 '아이들 2세 교육의 산실로 손색이 없는 '하나유치원,안금주 원장은 유아교육의 산실을 운영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곳이기에 본인은 물론 교직원들과 함께 아이들의 교육환경 조성과 교육력 신장에 주력한 공적이 인정 되었다.

 

안금주 대표원장은 전국 유치원 70개 동문회 부회장, 이사를 맡아 활약하는 그녀는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교육학 박사학위 취득하였으며 경남대학교 대학원 부회장을 거쳐 27대 총학생회장을 역임했다.

 

지난 2005년 창원소방안전 자문위원 활동을 시작으로 창원중부경찰서 보안 자문위원, 경상남도 유아교육정책 모니터 요원 교육봉사 활동 등 진해 노인대학 강의, 교육기부 및 봉사 강의 때마다 노인들의 복지를 위해 물품을 제공해오고 있다.

 

▲ 하나유치원, 안금주 대표원장"대한민국 공정사회발전"교육공헌대상 수상!     ©편집국

2005년 뉴 쳄버 오케스트라 단장 시절 음악교육 발전 기부 시작으로 지난  한국국제대학교 장학금 기부한 그는 우리 사회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아이들 2세 교육에 혼신을 다 하고 있다.

 

현제 자여초등학교 운영위원장으로서 장학 기부는 물론  또 119 소년단 협의회 회장을 맡아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주기 위해 안전교육 강사로 나가기도 했다. 경남은행 명예지점장,  창원여고 전교 학부모회장등을  역임하면서 발전기금 및 장학금등을 기부하는등 나눔을 실천해 오고 있다.

 

장원 지역 학교 운영위원장 협의회 수석부회장, 등을 역임하면서 왕성한 교육발전을 위한 활동을 해 오고 있는 그녀는 유아와 학부모, 지역사회에 안전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각 종 가정과의 연계를 바탕으로 통화를 학산 하고(직접적 제험, 인식 캠페인, 동요제, 신재활동 등) 봉사활동에도 헌신한 공로가 인정되어 1998년 경남 교육장 표창장을 시작으로 경남도지사  표장,창원시장 표창에 이어  2018년 교육부 장관 표창 다수의 수상 경력이 있다.

 

정론직필의 자세로 임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