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재국 국제 플랜트(주)대표 "대한민국 공정사회발전"사회공헌대상 수상!

최성룡기자 | 기사입력 2019/11/30 [11:00]

류재국 국제 플랜트(주)대표 "대한민국 공정사회발전"사회공헌대상 수상!

최성룡기자 | 입력 : 2019/11/30 [11:00]

▲ 류재국 국제 플랜트(주)대표 "대한민국 공정사회발전"사회공헌대상 수상!

 

[시사코리아뉴스]국회/최성룡기자 = 중소기업을 이끌어 가는 류재국 국제 플랜트(주)대표이사가 지난 29일 대한민국 국회의사당 본관 3층 VIP룸(316호)에서 거행된 제14회 2019"대한민국 공정사회발전대상"시상식에서 사회봉사부문에 ‘사회공헌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행사는 (사)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가 주관 "대한민국공정사회발전대상조직위원회"(대회장 민병두 국회의원)가 공동 주관한 제14회 2019"대한민국 공정사회발전대상"시상식이다.

 

올해로 제14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공정사회발전대상”시상은 의정대상. 자방자치행정과 지방자치의정. 문화예술, 사회봉사, 경제, 교육공헌 등 각 분야에서 공정사회발전에 기여한 이에게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여하는 상이다.

 

또 제7회 2019 한국 인터넷신문방송기자언론 대상은 권력과 자본으로부터 독립을 표방하고 언론의 자유만큼 책임을 다하는 언론인들이 진실보도를 통하여 맑고 밝은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올바른 목소리 바른 글을 정직하게(정론직필) 독자에게 전달하여 국가경제발전에 이바지하는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한 언론인을 발굴하여 주는 상이다.

 

또한 이날 언론문화창달에 기여한 언론인. 기자 수상자들은 사회 곳곳에서 일어나는 사건, 사고들을 신속 정확하게 심층취재 탐사보도를 중점적으로 하여 우리 이웃에 미담 기사를 발굴하고 칼럼 리스트들이 중심이 되어 '대한민국 인터넷신문방송뉴스'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수상의 기쁨을 안은 국제 플랜트(주)류재국 대표이사는 성실한 기업가로서 활동하며 지역경제 발전에 무던한 노력으로 수출산업 역군으로 지역경제 발전에 많은 공헌을 한 성실한 기업가이다. 수상자 류재국 대표는 이번 수상은 앞으로 더욱더 국가경제발전에 이바지하는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데 앞장서 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말했다.

 

그는 현제 기업 운영과 함께 창원기계공고 학교 운영위원장을 맡아 교육헌장에서 발로 뛰며 학생들이 좋은 학교에서 교육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노력하여 학교에 육성 발전시키는데 크고 작은 일들을 수 많이 해 왔다.

 

류 대표는 현재 골프 프로로서 각종 시상금을 학교에 헌납하는 등 장학금 마련을 위한 각종 대회 상금을 기탁해 온바 특히 얼마 전 sbs 고교 동창배 전국 골프대회 준우승을 해 창원기공에 장학금 1000만 원 준우승 상금 전액을 기탁하여 사회의 이슈가 되기도 했다.

 

류재국 대표이사는 창원기계공고 운영위원장을 맡아 창원 학교 운영위원장 협의회 간부를 맡아 불우청소년 돕기 바자화 및 음악회 등 각종 행사에 물심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고 해마다 학교 창원기 공고에 장학금 1000만 원씩을 기부해오고 있는 나눔 사랑의 실천가 이기도 하다.

 

한편 국제프랜트(주) 류재국 대표이사는 나눔의 선행은 여기서 끝이 아니다.해마다 1000 만원씩 장학금을 기탁하며 학교교육발전을위해 헌신하는 모습이 사회모범이 되어 이번 "2019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대상,대한민국공정사회발전대상.사회공원 대상의 수상 기쁨을 안았다.

 

 

 

정론직필의 자세로 임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