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김현권, <어린이 행복·안심 공약> 발표

최성룡기자 | 기사입력 2020/04/04 [22:47]

김현권, <어린이 행복·안심 공약> 발표

최성룡기자 | 입력 : 2020/04/04 [22:47]

 

▲ 김현권, <어린이 행복·안심 공약> 발표  © 편집국

 

‘아동이 살기좋은 대한민국’ 챌린지 캠페인 동참

“구미를 통학로 교통사고·범죄 제로화 도시로”
 

-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챌린지 캠페인 동참

- 김현권,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구미를 위해

학부모, 아동단체와 정책협력 강화”

[시사코리아뉴스]국회/최성룡기자 = 김현권후보는 “천만 아동이 살기좋은 대한민국”을 위한 초록우산 선거정책 캠페인에 동참하며 “구미를 통학로 교통사고와 범죄 없는 도시로 만들겠다” 고 하면서 <어린이 행복·안심 공약>을 발표하였다.
 

김현권후보는 교통사고 없는 통학로 조성을 위해 ▲통학로 안전진단 전수조사 의무화, ▲통학로 안전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 입법 ▲통학로 안전지수 평가와 안심통학로 조성 매뉴얼 구축을 입법화 하기로 하였다.
- 김현권의원은 입법활동과 함께 구미시를 <교통사고 없는 통학로 도시>로 지정을 추진하겠다고 밝였다.
 

또한 범죄로부터 안전한 통학로를 위해 ▲범죄예방과 아동보호 신속대응 시스템 도입(CCTV, 가로등, 안심벨 확대 및 분포 적절성 정기검토) ▲범죄예방 환경설계 통학로 조성모델 구축 ▲위험지역 순찰 확대를 공약했다.
 

아동폭력 없는 구미를 위해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법을 사후대처 중심에서 예방적 기능 강화로 개정, ▲범국가적 학교폭력예방프로그램 연구 및 개선, ▲ 각 교육지원청 별 학교폭력갈등 조정 전문자문단 운영, ▲성비위 교사에 대한 징계 강화 및 최소징계수위 상향 ▲무분별한 인터넷 성인 광고 규제제도 도입 ▲아동성범죄의 모든 신상정보 공개 및 처벌 강화, ▲아동청소년 가해자에 소년법 적용 조항 삭제를 위한 법개정을 추진하기로 했다.
 

김현권 후보는 아동주거복지 실현을 위해 아동 ‘주거빈곤 현황 파악에 대한 실태조사’를 의무화하고 학교의 노후시설과 고장시설 정기점검을 강화하여 교육환경의 안전수준을 높여나가겠다고 약속했다.
 

김현권 후보는 학교급식에 "로컬푸드 인증제“를 도입하여 건강하고 안전한 지역 농산물이 학생들에게 공급하도록 하고 GMO 없는 학교 급식을 약속하였다.
 

‘학교현장 감염병 예방 및 전파 차단 모델’을 수립하여 감염병으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하겠다고 공약하였다. 또한 미세먼지, 석면, 우레탄, 환경호르몬, 발암물질, 독성화학물질을 학교와 어린이시설에서 학생을 보호하기 위한 법과 제도의 미비점을 찾아서 지속적으로 제도개선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현권 의원은 “아이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입법활동을 통해 아이가 안전한 대한민국과 구미를 만들겠다. ”고 하였다. 김 후보는 이와 함께 “아이의 행복을 위하여 어린이 놀권리도 중요하다.”고 하면서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의하면 한국 아동의 행복지수는 수 년간 OECD 국가 중 최하위”라고 하면서 “어린이 놀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국가여가활성화 기본법>를 개정하여 어린이 행복을 보장하는 국가를 만들겠다.”고 약속하였다.
 

 김 후보는 “아이들의 행복과 안전문제를 진단하고 빠른 정책 개선을 위하여 학부모·교육·아동 단체와 정책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정론직필의 자세로 임한다.
시사코리아뉴스 회장 최성룡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경제종합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