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남농업기술원, 농업기계운전기능사 실기교육 추진

천만수기자 | 기사입력 2020/08/01 [12:16]

경남농업기술원, 농업기계운전기능사 실기교육 추진

천만수기자 | 입력 : 2020/08/01 [12:16]

 

▲ 경남농업기술원, 농업기계운전기능사 실기교육 추진  © 편집국

 

- 7.31.~8.27.(기간 중 5회), 농업기계교육장, 이론시험 합격자 30명 대상

- 지난 2019년 교육생 80% 자격 취득… 올해도 전문력 강화위해 실습교육 중점

 

[시사코리아뉴스]천만수기자 = 경상남도농업기술원(원장 최달연)은 여름철 무더위 속에서도 농업기계운전기능사 자격 취득을 원하는 농업인들을 위해 ‘농기계운전기능사 자격증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경남농업기술원, 농업기계운전기능사 실기교육 추진  © 편집국

 

농업기계운전기능사 교육은 농업인들이 안전한 영농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개설한 과정으로, 트랙터·경운기 등 농업기계 안전운전 기술 습득을 통해 농업인들의 농업기계 사용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더 나아가 농업기계운전기능사 자격증 취득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지난해 처음 실시한 농업기계운전기능사 과정은 교육생 20명 중 80%인 16명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도출하였다. 올해도 과정의 전문성을 높이고 자격취득 합격률을 제고하기 위해 7월 31일부터 오는 8월 27일까지, 도 농업기술원 농업기계교육장에서 농업기계운전기능사 이론시험 합격자 30명을 대상으로 5회에 걸쳐 자격취득을 위한 운전과 취급기술 실습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과정은 트랙터, 경운기 취급조작 및 운전기술과 이앙기, 콤바인 작업방법 등 실습교육에 중점을 두었으며 강사는 농업기계교육담당 직원이 농업기계 분야별로 강의를 진행하게 된다.

 

한편, 농업기술원은 올해 신중년 농촌활력 새로일하기 프로젝트 사업으로 농업기계활용 전문인력 양성을 위하여 지난 2월부터 농업기계기초기술교육, 굴삭기와 지게차운전기능사교육과 농기계운전기능사 교육 등 7회 210명의 교육을 일정에 맞춰 추진하고 있다.

천만수 기자입니다.
(전)경남일보 사회부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