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미래교육을 위한 부산 시민·학부모와 교육 협약식 열어

최성룡기자 | 기사입력 2021/04/06 [18:21]

미래교육을 위한 부산 시민·학부모와 교육 협약식 열어

최성룡기자 | 입력 : 2021/04/06 [18:21]

▲ 미래교육을 위한 부산 시민·학부모와 교육 협약식 열어  © 편집국

 

- 미래교육에 대한 부산 시민·학부모의 열망, 국회에서 담아낼 수 있도록 적극 노력 약속

강득구 의원, ''김영춘 부산시장 후보와 부산교육 함께 고민할 것''


[시사코리아뉴스]국회/최성룡기자 =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강득구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만안)은 1일(목), 김영춘 더불어민주당 부산시장 후보 캠프에서 교육관련 협약식을 열었다. 강득구 의원은 부산 시민 및 학부모들과 함께 총 4차례에 걸쳐 교육협약 및 정책 건의문 전달식을 열었으며, 이후 논의된 의제들을 부산시·부산시교육청을 비롯해 교육부와 적극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 미래교육을 위한 부산 시민·학부모와 교육 협약식 열어  © 편집국

 

‘거제2초교 신축 관련 레이카운트 입주예정자 정책 협약식’에는 이상준 부산 진구 레이카운티 입주예정자 대표회장과 김해영 더불어민주당 부산연제구지역위원장, 이순영 부산시의회 교육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거제2개발지구 내 초등학교 건립에 힘을 모으고자 협약을 체결했다.

 

이어서 강득구 의원은 부산 진구에 소재한 다행복교육학부모네트워크 사무실을 방문해 정미하 회장을 비롯한 회원들을 만나 ‘혁신교육 및 입시제도 개선 정책 건의문’을 전달받고 학부모들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 미래교육을 위한 부산 시민·학부모와 교육 협약식 열어  © 편집국

 

또한, 부산 동래구에 소재한 부산교육연구소를 방문해 진병찬 부산대안교육협의회 대표를 비롯한 협의회 임원들로부터‘학교 밖 청소년의 교육기본권 실현을 위한 부산대안교육협의회 교육정책 제안서’를 전달받았다. 강 의원은 법 제도 개선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부산 강서구에서 편국자 전 참교육학부모회 회장과 지역 내 여러 초·중학교 학교운영위원장들을 만나 ‘코로나19로 인한 학습격차 등 교육문제와 정책 개선안’을 전달받고,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할 예정이다.

 

강득구 국회의원은 “교육이 대한민국의 희망”이라고 강조하며, “오늘 협약문과 정책건의문 내용을 김영춘 부산시장 후보와 공유하고, 교육부·부산시교육청과 적극적인 논의를 통해 실현가능한 정책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입장을 표명했다.

정론직필의 자세로 임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시사코리아뉴스TV
1/26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