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기획탐방] 이칼빈 GIA칼빈 다이아몬드' 보석의 메카!

최성룡기자 | 기사입력 2021/07/13 [22:31]

[기획탐방] 이칼빈 GIA칼빈 다이아몬드' 보석의 메카!

최성룡기자 | 입력 : 2021/07/13 [22:31]

 

▲ [기획탐방] 이칼빈 회장 GIA칼빈다이아몬드' 보석의 메카!

 

이칼빈 세계적인 보석 감정사...국가산업 발전의 원동력 ‘다이아몬드’가 해답이다.
대한민국에 ‘GIA다이아몬드‘는 산업 경제 발전에 떠오르는 감자

 

[시사코리아뉴스]국회/최성룡기자 =모든 산업이 점점 더 첨단화 기계화 전자화 컴퓨터화 되어 가고 있지만 아름다운 보석이 탄생하기 까지 시간이 가면 갈수록 엄청난 에너지와 열을 이길수 있는 heat sink 물질이 모든 산업에 절대적인 경쟁력을 가져다 줄 물질 그 핵심이 바로 “천연 다이아몬드”인것이다.

 

'국제다이아몬드산업협회'세계적인 다이아몬드 보석왕  이칼빈 회장이 얼마전 시사코리아뉴스 창간 10주년 기념 “미스 인터콘티넨탈 부산. 울산. 경남 선발대회”명예대회장으로 참여하여 지구상에 존재하고 있는 최고의 보석' 다이아몬드' 그리고 "국제다이아몬드산업"을  소개했다.

 

“생각은 크게 행동은 신중히”평소의 생활철학이요 좌우명이다.명석한 두뇌와 예리한 판단력그리고 진념이 강한 능동적 활동성등 엘리트 정치인자 전문경영인으로 국제다이아몬드산업협회를 이끌며 보석업계에 세계적으로 인정 받고 있는 이칼빈 회장을 본지에서 만나 보았다.

 

▲ [기획탐방] 이칼빈 GIA칼빈 다이아몬드' 보석의 메카!

 

고향 강원도에서 중학교를 졸업한후 부모님 손을 잡고 미국으로 건너간 소년 이칼빈은 독학으로  미국 UC 버클리 정치학 졸업(정치학 학사) 미국 GIA 보석대학원 졸업(보석학 석사) 중국 연변과학기술대학 겸임교수가 되어 고국으로 다시 돌아왔다.

 

미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후 18세 나이에 부모의 도움을 포기하고 홀로서기 시작하면서 고생은 말로 표현 몰할 정도였다.흔히들 말하는 집없는 서러움 때문에 추운 겨울 차안에서 잠자기가 일수 였다.

 

식당에서 접시닦기 아르바이트부터 온갖 고생을 안해 본일이 없을 정도로 흔히 말하는 산전수전 공중전 까지 다 겪은 그는 미국 UC 버클리 정치학 졸업(정치학 학사) 미국 GIA 보석대학원 졸업(보석학 석사) 중국 연변과학기술대학 겸임교수가 되어 고국에 와서 제일먼저 대한민국 경제를 살려 부강한나라로 만들어야 겠다고 신념을 불태우고 있다.

 

이런 맹락으로 "나는 보석의 하버드다"라는 도서도 출간했다. 글로벌 챌린저 이 칼빈 교수는 나는 보석의 하버드다 “ 다이아몬드 전문가가 되기 위해 상상을 초월한 이 칼빈 교수의 도전과 모험은 살아 있는 한 편의 ”드라마“였다.

 

▲ [기획탐방] 이칼빈 GIA칼빈 다이아몬드' 보석의 메카!

 

지구 상에 존재하고 있는 보석 다이아몬드 루비. 사파이어 에메랄드 등이 있지만 그중 유색 그대로 원석을 연마한 다이아몬드 광채 및 투명도가 빛나는 천연 다이아몬드는 순수한 탄소와 천연광물의 결정체로 가장 단단한 자연의 물질 지구 상에 신이 내린 선물이라고 이칼빈 교수는 밝힌다.

 

타국에서 칠전팔기 같은 삶.. 산전수전 공중전 까지 격어온 이칼빈 

 

코로나19가 언제 종식될지 이로 인해 전 세계경제가 어려움에 처해 있고 국민경제가 위축되어 가고 있는 어려운 시기다. 이로 인해 소상공인들은 피해는 날로 어려움에 처해 있는 지금의 현실이다. 누가 말했던가, 부위 정경이라는 사자성어에 위기를 맞아 잘못을 바로 잡고 기회를 성공으로 이끌고 있다 라는 말이 실감이 난다.

 

어려움 속에서도 잘못을 바로잡아 위기를 기회로 삼고 성공의 길을 뛰어가고 있는 숨은 보석 이 칼빈 교수가 고국에서 “성공의 신화”를 위해 다양한 분야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나는 보석의 하버드다”라는 이 책을 읽고 영화 속의 주인공 감동의 드라마를 보는 듯 했다. .(사)국제다이아몬드산업협회 이 칼빈 한국 이름 이신 회장의 저서인 나는 “ 보석의 하버드다”라는 책을 읽으면서 절망 속에서도 숨 쉴 공간조차도 없던 우리들의 마음을 풀어주는 체험단의 글귀로 힘들고 어려운 시기에 모든 국민들이 희망과 용기를 얻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한다.

 

특히 그는 또다시 재충전하여 회복의 기회를 만들기를 바라고 있다. 건강한 나라 건강한 국민은 긍정적인 생각에서 희망이 싹트고 부강한 나라를 위하여는 다이아몬드 한글 공부를 모든 국민이 해서 어려움을 이겨내고 미래를 향해 도약하는 희망과 용기의 길을 잃어서는 안 된다 ‘라고 사업 파트너 특강에서 늘 강조하는 단어다.

 

그리고 이 칼빈 교수가 주도하는 다이아몬드 산업화를 소비국가에서 생산국가 그리고 수출국가를 만드는 것이 꿈이라고 하지만 지금이 바로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향후 한국에 다이아몬드 원석 연마 공장이 유치되면 대한민국의 일자리 창출과 새로운 부의 창출에도 크게 기여할 시대가 곧 열린다는 것이다.

 

이 칼빈 교수는 해외에서 오랜 세월을 보냈지만 고국에 대한 그리움 애국심으로 고국을 어떻게 하면 잘 살 수 있는지 고민하고 자원이 부족한 고국에 다이아몬드 원석을 들여와 가공 생산하여 잘 살 수 있는 대한민국을 만들겠다 라고 고국에서 정착한 것이라고 밝혔다.

 

콩고에서 반란군에게 인질로 잡히는 모험도 마다하지 않고 자원을잧아 세계를 다녔으며 조국에 들어온 그가 서민들을 찾아다니면서 어떻게 하면 부를 창출해야겠다는 생각으로 GIA 다이아몬드 사업가가 되어 조국에 다이아몬드 소비국에서 생산국가로 반드시 만들겠다고 강력히 주장하는 것은 다이아몬드 생산국을 만들어 국민 모두가 다 잘살아 보자는 깊은 뜻이 숨겨져 있었다.

 

미국 UC버클리 대학교 정치학을 거쳐 미국 하버드 법학대학원 협상학을 전공하였다. 다이아몬드 분야의 거물로 알려진 칼빈 교수는 국내뿐 아니라 국제적으로 잘 알려진 그는 앞으로 우리나라 다이아몬드 산업에 견인차 역할을 해온 “국제다이아몬드산업”을 이끌어 오는 그에게 ‘다이아몬드 제왕’이라는 명칭이 아깝지 않다.

 

다부진 몸매에 무뚝뚝한 인상 그리고 강인한 외모 등 한편으로 자상하지만 전형적인 무장출신의 냄새를 풍기는 사업가이다. 그러나 지난날 주한 미 공화당 당대표로 활동했던 그는 사업가 이전에 그의 활동 영역을 보면 정치의 야망도 강하게 품고 있다.

 

이 칼빈 (한국명 이신) 그의 주요 경력 및 학력을 들여다보았다. 현재 국제 다이아몬드산업협회 회장과 주한 미국 공화당 대표(전) 주한 미국 군인협회 회장 (전) 미국 GIA 세계 최고 권위 보석감정학의 권 이자이며 중국 YB 과학기술대학원 겸임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이뿐 아니다. 오랜 해외생활에서 활약한 그는 미국 2000년 공화당 대선 캠페인 전략가이자 미국 로스앤젤레스 한미 연합회 감독 미국 CalSACC 총 대학생 상임위원, 미국 UC 버클리 George Douglass 장학생, 미국 UC 버클리 Estha M. Rodkey 장학생, 미국 UC 버클리 Mildred Mulcare 장학생, 미국 UC 버클리 Alumni 리더십 장학생, 미국 UC 버클리 법학부 재판 감독, 미국 UC 버클리 KCCC 창설하기도 했다.

 

현재 국제 다이아몬드 감정사 1급으로 세계적인 보석감정 기술사로 활동하는 칼빈 교수 그는 북한 평양 과학기술대학 겸임교수‘까지 맡고 있다. 현재 한국 유레카 다이아몬드 대표이사, 한국 대한항공 국제 비즈니스 강사, 한국 무역협회 국제 비즈니스 강사, 100년 신문 ’경남일보 칼럼니스트‘로 활동하며 활동무대 범위를 넓혀 나갔다.

 

칼빈 교수 지구상에 존재하고 있는 최고의 보석' 다이아몬드' 본지에 왕관 기증...
 
얼마전 시사코리아뉴스 창간 10주년을 기념하는 부산. 울산. 경남 선발대회' 명예대회장으로 참여한 이 칼빈 교수가 창원 미래웨딩캐슬 vip홀 특설무대에서 자신이 제작한 “여신의 태양” ‘다이아몬드 왕관’을 ‘시사코리아뉴스’에 기증했다.

 

특히 이번 대회 주한 미국 공화당 대표, 이자’ (주) GIA칼빈 다이아몬드 이 칼빈 회장‘은 뜻깊은 행사에 “여신의 태양”이라는 “GIA칼빈 다이아몬드” 가치 있는 왕관을 영예의 眞 (1위) 이여민 양이 처음으로 왕 관을 쓰는 행운의 주인공이 되었다.

 

한편 미국 하버드대학에서만 들을 수 있다는 다이아몬드의 산업화.세계 제2의 UC버클리 정치학과 학위를 취득한 것을 위시하여 허버드대학원 협상 학과 허버드대학원 석사인 그가GIA 세계적인 다이아몬드 보석 전문가가 된 것이다.

 

대한민국은 이 칼빈 교수만 있으면 잘 살 수 있다는 희망이 보인다. 다이아몬드 산업화로 인해 청년들의 일자리 걱정만 없어도 세상은 부강한 나라로 살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희망의 끈이 보이는 것이다. 국제휴먼산업협회 회원 제조 업체 유통업체들이 이천 개가 넘는데 다이아몬드에 관한 산업화는 가의는 한 번도 들어 본 적이 없었다.

 

이 칼빈 다이아몬드를 하나의 산업으로 일구고자 전 세계를 넘어 마침내 파란만장한 모험과 도전 정신에 감동 아닌 한 편의 드라마 같은 삶이었다. 하지만 그는 또 세계 기술 경쟁 시대를 대처하고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과감한 기술 연구 투자와 기술개발을 위한 정부의 전폭적인 정책 추진이 요구된다고 강조하고 했다.

 

한편 이 칼빈 교수는 오직 다이아몬드 대한 진념을 불태우고 수출산업 육성의 경제정책을 따라 능동적인 기업경영을 이룩코져 노력해왔다. 그리하여 고국에 정착하여 다이아몬드 산업에 고속성장의 결실을 맺게 하였고 북한에도 다이아몬드 가공 공장을 설치하여 신비의 빛 다이아몬드의 찬란한 빛이 북한 땅을 환하게 밝힐날이 머지않았다고 힘줘 말했다.

 

우리 모두는 그런 날이 오기를 우리 모두는 기대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12일에는 오후 2시 대구에 있는 5승급 인터불고호텔 1층 로비에서 전국 사업 임원들과 내빈들을 초대하여 GIA 다이아몬드 대구지사' 오픈식을 갖으면서 영남권의 교두보를 만들어 사업영역을 넓혀 나가고 있다.

 

이제 이칼빈 회장은 서울.부산.대전에 이어 영남지역인 대구까지 “다이아몬드”사업 사업영역을 넓혀 나가고 있는 그는 “최선을 다한 결과에 만족하며 살자”어떤 일이던 하려고 할 땐 최선을 다하자, 최선을 다한 결과에 대해서는 크건 작건 그것에 만족하자.는 자신의 특론이다.라고 말했다.

 

이 교수는 맑은 심성과 국가 미래에 대한 확고한 정치, 경제의 소신 높은 학식과 폭넓은 정치, 경제, 사회적 경륜을 갖추고 “국제 다이아몬드 산업”을 통해 대한민국 경제를 고도성장으로 이끌기 위하여 ‘경제분야의 전문인으로 발 빠른 행보로 활약의 끈을 놓치않고 있다.

 

1급 보석감정사는 물론이고‘전문경영인’인 그는 또 “국제다이아몬드산업협회”‘칼빈 다이아몬드’ 회장으로서 탁월한 역량을 발휘 ‘다이아몬드’를 통한 국가 산업발전은 물론 우리나라 경제 발전의 고도성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나타났다.

"국제다이아몬드산업협회" 회장직에 몸담은 이래 투철한 국가관과 최대한의 성실로 생을 이룬 인사요 그가 이끄는 “국제다이아몬드산업이 앞으로 한국 경제성장의 산파 역할을 할 것으로 보여 기대가 주워지고 있다.

 

남보다 값진 노력을 기울여 GIA 다이아몬드 막중한 수행을 해오고 있다.

 

한번 마음속에 굳힌 일이라면 어떤 역경 속에서도 이루어 놓고야 마는 그의 불같은 의지와 배우기 위해서는 어떠한 것도 감수해 냈던 그의 청년 시절이 지금의 그를 있게 한 바탕이 되었으며 그러한 그의 정열과 투지는 외국의 최고의 대학까지 거치는 최고의 실력파로 인정받게 하였고 조국 근대화의 중추적 역할을 다져온 그 공로가 가히 대단하다 하겠다.

 

이 칼빈 회장 그의 피와 땀으로 이룩한 많은 업적 중에서도 특히 천연 다이아몬드 가공기술분야에서 얼마만큼의 관심과 노력으로 열성을 다했는지 짐작할 수 있게 하며 이곳저곳을 그의 세심한 노력으로 보다 아름다운 빛을 내는 다이아몬드 보석처럼 창조적인 생활을 위해 내일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는지 모른다,
 

정론직필의 자세로 임한다.
시사코리아뉴스 회장 최성룡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기획특집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