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창원특례시, 청년인재 모집… 청년의 역량과 참여 바탕으로 미래 연다

최은희 기자 | 기사입력 2023/03/06 [19:43]

창원특례시, 청년인재 모집… 청년의 역량과 참여 바탕으로 미래 연다

최은희 기자 | 입력 : 2023/03/06 [19:43]

  © 편집국


[시사코리아뉴스]최은희기자= 오는 6일부터, 창원시 청년을 대상으로 ‘청년인재모집’ 추진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6일부터 전문지식 또는 전문경험을 갖춘 19~34세 청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의 ‘청년인재’를 연중 모집하며, 이를 통해 ‘청년인재풀’을 구성한다고 3일 밝혔다.

‘청년인재풀’은 시의 각종 위원회 위원 위촉 및 정책 자문, 각종 서포터즈, 행사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정책에 직접 참여하고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러한 청년인재들의 참여는 시정에 대한 다양한 시각과 의견을 수렴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통해 시는 청년인재들이 지니고 있는 다양한 기술과 능력을 활용해, 시 발전에 적극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시는 올해부터 각종 위원회에 청년위원을 할당하는 ‘청년위원 할당제’도 도입·시행해 청년의 시정참여 기회와 권한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모집 대상은 전문 경험이나 지식을 갖춘 만 19~34세 청년으로, 고용·노동 분야의 경우 「중소기업창원 지원법」에 의거 39세, 기타 농업 분야의 경우 「창원시 청년농업인 육성 및 지원조례」의 50세까지를 청년 연령으로 적용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6일부터 연중이며, 집중 모집 기간은 6일부터 4월 30일까지이다. 신청방법은 시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담당자 이메일(ddoali@korea.kr)로 송부하면, 15일 이내(신청일 기준) 등록 여부를 문자나 카카오톡 알림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시는 청년인재모집 활성화를 위해 집중모집기간 내 경품이벤트를 추진할 예정이다

최영숙 청년정책담당관은 "이번 청년인재 모집을 통해 청년들이 창원시의 발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청년들이 함께하는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론직필을 원칙으로 ..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