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좋은땅출판사, 신간 ‘이쁘게 보아야 이쁘다’ 출간

최은희 기자 | 기사입력 2023/03/06 [19:49]

좋은땅출판사, 신간 ‘이쁘게 보아야 이쁘다’ 출간

최은희 기자 | 입력 : 2023/03/06 [19:49]

  © 편집국

 

[시사코리아뉴스]최은희기자= 좋은땅출판사가 시집 ‘이쁘게 보아야 이쁘다’를 출간했다.

 

경기 침체, 전쟁, 코로나19,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등 각종 악재로 우울한 뉴스가 넘쳐나고 있다. 새해의 다짐이 무색하게 피로와 무력감이 마음을 좀먹는다. 친구들의 위로나 파이팅도 그때 잠시뿐이다. 어떤 위로나 힘내라는 말도 들리지 않을 때 필요한 것은 바로 시선의 전환이다.

 

너무나 아름다워도

아름답게 보아야 아름답다

저 양귀비나 클레오파트라도

아름답게 보아야 아름다운 것이다

- ‘머리글’ 중에서 -

 

시인은 본래 모양이 화려하고 아름답다고 한들 그것을 비추는 거울이 왜곡돼 있다면 거기에 맺히는 상은 그저 형체를 알 수 없는, 일그러진 상에 불과하다고 말한다. 똑같은 날도 기분에 따라서 최악의 날이 되기도 하고 최고의 날이 되기도 한다. 혹은 시간에 따라서도 그날의 감회가 달라진다. 당시엔 지치고 힘들었는데 시간이 지나고 나니 그때가 좋았다고 느낄 때가 있다. 사실 바뀐 것은 아무것도 없는데 말이다. 그런 의미에서 실체보다 더 중요한 것은 그것을 바라보는 눈인지도 모른다는 것이다.

 

신간 이쁘게 보아야 이쁘다는 이러한 시선에 관한 시집이다. 소소한 일상, 찰나에 스치는 감회도 놓치지 않고 고이 간직하며 애정 어린 시선으로 바라본다. “사랑하면서도 외롭다 / 외로워서 사랑을 주고받는다 / 멀지도 가깝지도 않은”(‘동반자’)과 같이 우리가 무심히 넘기는 감상의 한 조각을 핀셋으로 집어 올린다.

 

시인이 관심을 가지는 소소한 일상을 닮아 그의 언어도 간결하고 수수하다. 그래서 더욱 친근하고 직관적으로 마음에 와닿는다. 아울러 시의 밑바탕이 세상에 대한 애정이기에 세상의 어두운 면을 그릴 때에도 비관으로 빠지지 않고 밤이 지나면 해가 떠오른다는 것을 굳게 믿고 희망을 놓지 않는다. 그는 먼 동이 터올 때면 기다렸다는 듯이 “잠자던 맥박과 / 호흡이 자리에서 서둘러 일어나고 / 밤을 새워 / 기도하며 기다리던 열망들이 / 온 누리를 힘차게 달리기 시작하는”(‘새벽’) 모습에서 역동하는 삶의 의지를 느낀다.

 

저자에게 희망은 단순히 모든 것을 긍정적으로 보는 것이 아니다. 한 발짝 한 발짝 나아가 앞길을 열어젖히듯 하루하루를 성실히 살아내는 우리의 일상이 곧 희망인 것이다.

 

이쁘게 보아야 이쁘다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좋은땅출판사 소개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 년간 신뢰,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 사업을 이뤄왔다. 이런 토대 속에 모든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느끼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바탕으로 출판문화의 선두 주자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해 독자가 더 많은 도서를 접하고,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 사업의 혁신을 이뤄나가고자 한다.

 

출처:좋은땅출판사

정론직필을 원칙으로 ..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