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춘식 “국토부, 「가평 마장~목동 국도 개량」 조속히 착수하겠다 보고”

최성룡기자 | 기사입력 2023/05/26 [08:30]

최춘식 “국토부, 「가평 마장~목동 국도 개량」 조속히 착수하겠다 보고”

최성룡기자 | 입력 : 2023/05/26 [08:30]

▲ 최춘식 “국토부, 「가평 마장~목동 국도 개량」 조속히 착수하겠다 보고”   © 편집국

 

[시사코리아뉴스]국회/최성룡기자 = 국회 국민의힘 최춘식 의원(경기 포천시ㆍ가평군,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이 가평군 가평읍 마장리와 북면 목동리를 잇는 국도 75호선 개량 사업의 추진을 건의하자, 국토교통부는 “2024년 설계 착수를 위해 재정당국과 적극 협의하고, 조속한 설계 후 착공하여 적기에 준공하겠다”고 답변했다.
 
「가평 마장~목동 국도 개량 사업」은 지난 2021년 「제5차 국도ㆍ국지도 건설계획」에 포함되었으며, 가평군 가평읍 마장리부터 북면 목동리를 잇는 7.3km 2차로를 개량하는 사업이다. 총사업비 400억원(국비 100%)이 투입될 계획이지만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최춘식 의원은 국토부에 「가평 마장~목동 국도 개량 사업」에 예산을 반영하여 조속히 추진할 것을 요구했고, 국토부는 “본 사업의 2024년 설계 착수를 위해 신규 설계비 반영 등 재정당국과 적극 협의할 예정이며, 조속한 설계 후 착공하여 적기에 준공할 계획”이라고 답변했다.
 
최춘식 의원은 “가평 마장~목동 국도는 가평읍과 북면을 연결하는 유일한 간선도로인데, 도로 선형이 불량하여 개량이 시급하다”며, “국토부도 사업 필요성을 인정하여 「국도ㆍ국지도 건설계획」에 포함시킨 만큼, 조속히 예산을 반영시켜서 사업을 추진해야 한다”고 밝혔다.

정론직필의 자세로 임한다.
시사코리아뉴스 회장 최성룡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