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홍문표의원ㆍ최재구 예산군수 찰떡공조로 지역활력타운 선정 쾌거!

최성룡기자 | 기사입력 2023/06/02 [19:34]

홍문표의원ㆍ최재구 예산군수 찰떡공조로 지역활력타운 선정 쾌거!

최성룡기자 | 입력 : 2023/06/02 [19:34]

 

▲ 홍문표의원ㆍ최재구 예산군수 찰떡공조로 지역활력타운 선정 쾌거!  © 편집국


예산시장주변 134억 상당 공모사업 성과    
“예산시장 대한민국 자랑을 넘어 세계적 명소로 만들 것” 

 

[시사코리아뉴스]국회/최성룡기자 = 국민의힘 홍문표 의원(충남 예산・홍성)과 최재구 예산군수의 찰떡궁합 업무공조를 통해 예산군이 국토교통부 등 7개 부처가 공동으로 추진한 ‘지역활력타운’ 공모사업 대상지로 최종 선정되는 큰 성과를 이뤄냈다.  

 

지역활력타운 사업은 은퇴자와 청년층의 지역 정착을 지원하고 주거단지를 조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예산군은 ‘예산시장 주변 활성화를 위해 청년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신활력 UP-타운’ 사업 계획을 신청해 선정되는 쾌거를 거뒸다.
사업 선정에 따라 예산시장 주변을 중심으로 2027년까지 총 134억(국비 79억, 지방비 16억, 기타 39억)의 사업비가 투입될 전망이다.

 

추진 주요 사업으로는 ▲예산군 취업 창업자를 위해 민간주택 25호실(1호당 45㎡)을 건설하고 ▲예산타운 버스스테이션 조성을 통해 대합실, 정류소, 주차장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청년들의 주거공간을 위해 ▲레지던스 신축 및 생활체육시설 등을 조성하고 ▲예산상설시장 인근에 다목적광장 조성을 비롯하여 보행로 790m를 정비하여 예산시장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사업이 최종 선정되기까지 홍문표 의원과 최재구 예산군수는 수차례 만나 역할을 분담하는 전략협의를 하는 등 적극적인 업무 공조 끝에 예산군이 선정되는데 결정적 역할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홍문표의원은 국토부 장관을 비롯하여 7개 부처 실무 국장들에게 사업의 당위성과에 대해 적극 설명하고, 최재구 예산군수는 공모사업의 특성을 정확히 파악하여 계획서를 제출하는가 하면 심위위원들에게 선정의 필요성을 역설 하는 등 사업이 선정될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홍문표의원은 “예산시장은 대한민국 지자체 상권부활의 표준모델이자 누적 방문객 68만명을 돌파할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누리는 상징적인 지역이라며 공모사업 선정으로 예산시장이 더욱더 발전할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된 만큼, 이제는 예산시장을 세계적 명소로 탈바꿈시키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정론직필의 자세로 임한다.
시사코리아뉴스 회장 최성룡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