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명예감사관 위촉식 개최
박우람 기자 | 입력 : 2024/09/04 [15:37]
[시사코리아뉴스]박우람 기자=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3일 시청 시민홀에서 새로 위촉된 명예감사관 30명을 대상으로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 위촉식은 기존 명예감사관의 임기가 지난 8월 23일 만료됨에 따라 새로 위촉된 명예감사관에게 위촉장 및 명예감사관증을 수여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장금용 창원특례시 제1부시장이 참석해 명예감사관들에게 위촉장 등을 전달하고 축하했다.
시는 이어 신임 명예감사관과의 간담회를 열어 ▲명예감사관 운영 계획 ▲명예감사관 역할 ▲공직자 비위행위 등 제보방안 ▲주민 불편사항 등 건의방안에 대하여 안내한 후 답변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금용 창원특례시 제1부시장은 “공직 외부의 객관적인 시각에서 제보‧건의된 시정의 불합리한 부분을 개선함으로써 시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특별시 창원이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를 위해 명예감사관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명예감사관은 위법‧부당한 행정처분 등으로부터 시민의 권익을 보호하고 부패 취약분야에 대한 비리 제보를 통해 시정에 대한 감시기능을 강화하기 위하여 창원특례시장이 위촉한 자로,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시민감사관에 해당하는 창원시만의 독창적 명칭이다.
<저작권자 ⓒ 시사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