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밀양맛집 '황토참숯불생오리전문점' 미식가들에게 인기 짱!

‘본지’가 추천하는 집 ['황토참숯불생오리전문점'] 단체 예약문의: 055-351-2869

최성룡기자 | 기사입력 2015/11/26 [13:06]

밀양맛집 '황토참숯불생오리전문점' 미식가들에게 인기 짱!

‘본지’가 추천하는 집 ['황토참숯불생오리전문점'] 단체 예약문의: 055-351-2869

최성룡기자 | 입력 : 2015/11/26 [13:06]


 

▲     © 편집국


[시사코리아뉴스]최성룡기자 = 경남에서 밀양 시내를 들어가 표충사 방면으로 한참 가다보면 밀양에서 소문난 맛집 '황토참숯불생오리전문점'이 나온다.

경남 밀양뿐 아니라 전국에서 소문이난 맛집으로 통하는 '황토참숯불생오리전문점'은 주변의 자연경관이 너무나 아름답게 펼쳐져 있다.

또한 이 곳은 야외에서 숯불 오리를 구워 먹을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여기에 식사 후 잔잔한 음악을 들으며 후식으로 차(茶) 한잔을 마시며 자연과 함께 힐링을 할 수 있는 아늑한 장소로 미식가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     © 편집국


'황토참숯불생오리전문점'에서 운치 있는 야외뿐 아니라 각종 모임을 할 수 있는 대형 홀 등을 갖추고 있어 단체 예약 대 환영하고 있다.[이 때문에 입소문이 나면서 "생오리요리"를 좋아하는 전국의 오리요리 메니아들이 즐겨 찾는 곳이기도 하다.

'황토참숯불생오리전문점'은 1년365일 각종 모임이나 동호 회분들이 자주 애용하는 장소로 항상 만원을 이루고 있지만 아이들이 있는 손님들을 위해 단체예약은 홀에서 받으려고 주인장이 무진장 애를 쓰는 모습을볼 수 가 있다.

요즘 고급 음식점에 아이들이 함께 동행하면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아이들을 음식점에 못 들어가는 사례들이 많다 이곳은 아이들을 무척 좋아한다.이때문에 아이들 건강에도 좋은 "생오리"즉석요리 도 만들어 주고있다.

이곳 '황토참숯불생오리전문점'은 사업 확장을 서두러고 있다.부모와 함께온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공간도 함께 만들겠다.는 계획도 세워 놓고 있다.

▲     © 편집국


예로부터 모든 암(癌)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오리가 필요한데 오리가 체내의 독을 풀어줌으로써 그 약효가 나기 시작하는 것이다.오리는 골수암, 골수염, 늑막염, 뇌종양, 뇌암 등에는 없어서는 안되는 약이고 죽염은 파상 풍이나 치근암에는 최고의 영약(靈藥)이라고 한방에 나온다.

1970 년대부터 소위 현대 만성병이 날로 늘어나자 한의학계 일각에서 오리의 해독력에 주목하고 처음에는 늑막염 골수염 등에 쓰이다가 1980년대부터는 암치료에 쓰기 시작했다고 한다.

오리고기는 그 자체만으로도 몸을 보(補)해주고 번열(煩熱)을 제거할 수 있으며 대소변을 이롭게 하고 창독(瘡毒)을 풀어준다고 하여 여러 가지 약으로 이용되고 있다.

특히 유황오리는 이처럼 가공을 하지 않은 상태로도 충분히 약효가 뛰어난 오리에 유황을 먹이기 때문에 오리 본래의 특성에 유황의 약성까지 가미, 보양 효과가 월등히 강화되니 보양약이라고 할 수 있다
 
또 바닷물이 원료인 죽염과 대량사육이 가능한 유황오리는 대중화시킬 수 있어 공해독에 대비할 수 있는 대표적인 신약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이 때문에 옛날부터 오리요리는 아주 귀하고 귀한 음식으로 대가집이나 상류층에서만 먹을 수 있는 요리였으며 궁중에서도 임금님 수라상에 오리요리는 빠질 수 없는 특별한 요리 였다.

'밀양의 소문난 맛집 황토참숯불생오리전문점'만의 특별한 메뉴 맛이 없으면 손님들에게 가장 큰 신뢰를 저버리는 것이기에 특화된 이름 그대로 "생오리"만 판매하고 있다.

요즘 육류 시세가 삼겹살 기준 200g 11,000~12,000원에 형성되는 것에 비교한다면 이곳 '황토참숯불생오리전문점'은 한마리 기준 1.1kg로 성인 남자 4분이 되기 때문에 비싼 가격이 아니라고 말한다.

한번 오신 손님께서 항상 양이 왜 이렇게 많냐고 놀라는 손님들의 반응.양에서 한번 그리고 맛에서 한번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이곳은 "한번 먹으면 또 생각나는 맛" 밀양에서 소문난 맛집' 황토참숯불생오리전문점'이라고 이곳 주인장은 힘주워 자신 있게 말한다.

음식점마다 메뉴 및 반찬이 이를 뒷받침해준다.이곳 밀양맛집 '황토참숯불생오리전문점' 이 두번째로 자신있게 내놓는 기본 상차림 메뉴이다.(4인기준)간장소스와 백김치, 마늘과 된장, 겉절이, 상추, 깻잎, 청량고추, 양파 등이 제공되며 여기에 양파를 간장 소스에 조금만 담가 맛있게 구워진 생오리 한점과 곁들여 들게 되면 그 맛은 미식가의 상상에 맏긴다.

자연에서 무공해 웰빙 재료로 만든'겉절이와 백김치, 그리고 생오리의 환상의 궁합'밀양 맛집 황토참숯불생오리전문점 만에 특별한 준비 바로 셀프 코너.대식가들은 음식을 먹다 부족하다 느끼면 셀프코너에 가서 드실 만큼 추가로 먹을 수 있다.

셀프코너에는 백김치, 마늘, 된장, 간장소스, 상추(깻잎, 청량고추), 양파등이 준비되어 있고 '황토참숯불생오리전문점'만 할 수 있는 또 하나의 별미 가마 솥 밥'을 빼 놓을 수 없다.금방 지은 솥밥으로 식욕을 살려주는 김이 모락모락 식욕을 돋구워 주는 가마솥밥을 꼭 한번 맛 볼 것을 강력 추천 하고 있다.

가마솥에 금방 지어진 김이 모락모락 나는 솥밥을 각자의 밥그릇에 나누어 담고,솥그릇 안에 슝늉 물을 부어 몇 분만 기다리면, 누룽지 슝륭이 완성된다.후식으로 나가는 초계국수 정식은 그릇도 2배 가격은 딱 천원을 추가하고 있다.

마지막 신의한 수 초계국수 초계국수는 함경도 지방음식으로 옛날에는 임금님께 가난한 서민들이 진상하던 음식이였다. 초는 말 그대로 식초의 새콤함을 뜻하고 계는 겨자를 계랴고 불렀다.그래서 새콤과 겨자의 매콤이 어우러진 맛 초계국수가 밀양맛집 황토참숯불생오리전문점에 맛을볼 수 가 있다.

식사후 아메리카노 한잔과 매실 그리고 복분자등 다양한 차종 류가 있다.아메리카노 한잔은 포만감을 없애 줄 뿐만 아니라~ 건강과 다이어트에도 좋다.

요즘 고기를 건강으로 분류한다면, 삼겹살은 내 돈 내고 절대 먹지 말아야 하는 음식이고,소고기는 누가 사준다고 하면 어쩔 수 없이 먹는 음식이고, 오리고기는 내 건강을 위해 내 돈 주고 사먹어야 하는 음식이다.라는 말이 있다.
이곳 밀양맛집 ‘황토참숯불생오리전문점’은 메니아들의 건강까지 생각 하는 ‘웰빙음식점’으로 본지에서 강력히 추천하고 있다.

‘본지 신문사’가 강력 추천하는 집 ['황토참숯불생오리전문점'] 단체 예약문의: 055-351-2869

 

정론직필의 자세로 임한다.
시사코리아뉴스 회장 최성룡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기업탐방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