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취재국장 박승권 "1970년도 한국최초 여성 바이크 선수 이순이"씨를 만나다

1971년도 여성 모토사이클 선수 이순이를 만나다.

박승권기자 | 기사입력 2020/04/17 [10:03]

취재국장 박승권 "1970년도 한국최초 여성 바이크 선수 이순이"씨를 만나다

1971년도 여성 모토사이클 선수 이순이를 만나다.

박승권기자 | 입력 : 2020/04/17 [10:03]

 

  © 편집국장 박승권기자


[시사코리아뉴스]취재국장 박승권 기자=오늘은 빛바랜 오래전 사진을 소개한다. 필자 박승권도 바이크 레이스 선수 출신이다,이런 사진들을 보면 가슴이 설레인다. 대한민국 최초 여성 라이더 이순이씨를 소개한다.

 

  © 편집국장 박승권 기자


이순이 씨 바이크를 처음 배운 것은 중2 때 오빠 이순용 베트남거주. 이종관 캐나다 거주 (바이크 선수, 한국에서 아주 유명한 선수다) 두 오빠가 가르쳐 주었다고 한다. 오빠 따라  모든 경기장  쫒아다니고  옛날 바이크 선수들은 이순이를  모두 기억할 것이다.

 

유일한 여자 선수이고 홍일점이라서 지금의 남편 박승혁도 타이거 클럽  팀에서 활동하던 바이크 선수 출신이다. 박승혁과 결혼하여  딸 하나 두고  일산에서  살고 있다.

  © 편집국장 박승권 ( 일반부 스키대회 2위에 입상한 이순이씨 )

 

이순이 씨는 아마추어 스키대회에서 2위에 입상하는 프로급의 스키 실력도있다. 구기종목 운동이라면  자신 있다고 말한다.

  © 편집국장 박승권 기자


여자가 바이크를 타니까 많이들 놀라고  여자가 바이크 경기를 하느냐고 신기해하고 부러움의 대상이였다. 1970 년도에는 동아일보에 소개할 만큼 대단한  화제가 되었다.

  © 편집국장 박승권 기자

 

1970년도 바이크 자체가 남자들에게 선망의 대상이였다, 전국에서 트랙 경기가 열리면, 도시 전체가 축제 분위기장이였다.

지금의 아이돌 스타 보다도  더 많은 인기를 누린 바이크 선수들이다.

  © 편집국장 박승권 기자(남자 선수들과 당당하게 )


남자들만의 전유물인 바이크 세계에  유일한  홍일점 여성 라이더 1970년대 대단한 이슈였다. 그냥 스피드가 좋아서 운동이란 운동은 거의 다했다는 이순이씨, 학창 시절 키가 커서 육상선수 스키, 테니스 수영 안 한 게 없다고한다.

  © 편집국장 박승권 기자


1970년도 활동하던 많은 바이크 선수들은 이순이 선수를 기억할 것이다. 아름다운 미모의 여성 라이더라서 더 많은 사랑을 받았다.

  © 편집국장 박승권 기자

 

이순이 씨는 후배 라이더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있다면, 젊었을 때 자신이 해보고 싶은거 많이 해보라고 말하고 싶다고 전한다.

 

  © 편집국장 박승권 ( 한국 촤초 여성 라이더 이순이씨 단란한 가족 모습이다 )



자식을 사랑 하면서   단란한 가정을 꾸리고 알콩 달콩 살아가는 오래전 바이크 선수 이순이 씨 모습이 아름다워 보인다. 필자가 바라는 게 있다면 오래도록 건강한 모습 보여주길 바라는 마음이다.

시사 코리아뉴스 지면을 통해서 필자  박승권은 옛날 바이크 선수들 근황을 한분 한분 소개 할것이다.

 

 

안녕하세요
특종에 강한 취재국장 박승권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네로 2020/04/17 [13:46] 수정 | 삭제
  • 멋진기사 잘봐요
시사코리아뉴스TV
1/27
많이 본 뉴스
박승권 스포츠이야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