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싱어송라이터 장소영의 '자유의 노래' 싱글 발매

최성룡기자 | 기사입력 2023/04/26 [06:18]

싱어송라이터 장소영의 '자유의 노래' 싱글 발매

최성룡기자 | 입력 : 2023/04/26 [06:18]

▲ 싱어송라이터 장소영의 '자유의 노래' 싱글 발매   © 편집국

 

'코리안 보이스'가 부르는 '코리안 블루스 레게 뮤직'
화려한 뮤직비디오 생동감 있는 락커의 모습으로 변신

 

[시사코리아뉴스]최성룡기자 = 1세대 퓨전국악 싱어송라이터(singer-song writer) 장소영의 2023년 첫 싱글 '자유의 노래'가 4월 28일 발매한다. 일명 코리안 보이스 '장군'이란 닉네임으로 20년동안 퓨전국악 음악의 선구자로 활동해온 장소영 싱어송라이터가 이번엔 '코리안 블루스 레게 뮤직' 이라는 자신만의 음악을 만들어 장소영 본명으로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자유의 노래는 우리가 바라고 원하는 자유로운 삶에 대한 노래이다. 번데기가 나비가 되기까지의 고통을 이겨내듯 삶의 모든 고통과 힘든 구속에서 마침내 해방된 나비처럼, 행복하고 평화롭게 살아가는 자유의 세상을 꿈꾸며 노래하는 내용을 담은 곡이다.

 

장소영은 작사·작곡·프로듀싱을 담당하였고, 하양수의 편곡으로 곡의 완성도가 더욱 빛을  발하였다. 펑키한 블루스 리듬으로 진행되다가 레게리듬으로 전환되는 곡의 구성이 일품이다.

▲ 싱어송라이터 장소영의 '자유의 노래' 싱글 발매   © 편집국


20년 동안 다양한 음악을 접목하며 새로운 장르를 끊임없이 도전해 온 장소영의 음악세계를 가장 함축적으로 보여주는 곡으로서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특유의 보컬링과 레게리듬이 잘 어울어져 장소영 보컬의 매력을 한껏 끌어 올려 대중적이고 세련된 감각으로 새로운 색깔을 소화해냈다.

 

뮤직비디오는 마치 영화 속 한 장면처럼 화려한 컬러감의 영상미가 돋보인다.


현대 무용가 박수현의 자유를 꿈꾸는 '나비의 춤' 안무는 작품의 묘미이며, 장소영 보컬의 스타일리시한 의상과 자유로운 몸짓과 다채로운 표정은 마치 열정적으로 노래하는 락커의 모습을 연상케 하듯, 파워풀하고 강렬한 에너지로 생동감 있게 메시지를 전달해 주고 있다.


<싱어송라이터 장소영>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janggoonvoice

정론직필의 자세로 임한다.
시사코리아뉴스 회장 최성룡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문화,연예.스포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