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추미애 “피의자가 특검, 중립성 편향성 운운하는 거 가능하지 않다”

이진화 기자 | 기사입력 2016/11/23 [12:40]

추미애 “피의자가 특검, 중립성 편향성 운운하는 거 가능하지 않다”

이진화 기자 | 입력 : 2016/11/23 [12:40]
▲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더불어민주당 대표회의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한 추미애 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 편집국


[시사코리아뉴스=이진화 기자]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더불어민주당 대표회의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한 추미애 대표가 모두발언에서 청와대가 최순실 특검 임명과 관련‘중립적 특검’을 언급하고 있는 것에 대해 “오늘부터 특검이 발표 된다”며 “피의자가 특검에 대해서 중립성 편향성 운운하는 거 가능하지 않다”고 말했다.

 

추 대표는 이날 “민주당은 국정조사 등을 충실히 이행해 탄핵절차를 밟는데 힘을 실겠다”며 “최순실에 이은 또 한명의 박 대통령의 선생님, 사부인 김기춘 전 비서실장이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의 또 하나의 고리라는 정황들이 나오고 있다”고 지적했다.

 

추 대표는 이어“김종 전 문체부 차관의 증언, 최순실 빌딩 7∼8층을 사무실로 사용한 점, 우병우 전 민정수석을 통한 국정개입 막후조종 지휘, 세월호 7시간에 대한 진실은폐 주도 등이 있는데 검찰은 무엇을 더 이상 망설이나. 김기춘을 즉각 구속수사하라”고 말했다.

 

추 대표는 그러면서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의 국무회의 통과와 관련 “헌정파괴·국정농단도 모자라 군사주권까지 팔아넘기는 매국정권의 ‘매국 국무회의’가 벌어졌다”며 “중대범죄 혐의의 피의자인 대통령의 국무회의가 할 일은 아니다. 국민을 배신한 굴욕적 협정을 용납할 수 없는 만큼, 협정을 주도하고 동조한 모든 책임자들에게 응당한 책임 물어야 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