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우상호 "탄핵 통해, 대한민국의 기능 복원하는 가장 바람직한 길이다"

이진화 기자 | 기사입력 2016/11/23 [12:53]

우상호 "탄핵 통해, 대한민국의 기능 복원하는 가장 바람직한 길이다"

이진화 기자 | 입력 : 2016/11/23 [12:53]
▲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더불어민주당 대표회의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한 우상호 원내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 편집국


[시사코리아뉴스=이진화 기자]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더불어민주당 대표회의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한 우상호 원내대표가 모두발언에서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 발의와 관련 "새누리당 의원들이 자기당 소속 대통령의 탄핵을 고민하는 것은 이해하지만, 헌법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무엇이 가장 바람직한 해법인지 심사숙고해 달라"고  호소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언제까지 이 국정공백 장기화시켜야 하느냐" 며 "대통령은 내려올 생각이 없고 국민은 거리에서 싸우고 정부는 아무 일도 하지 않는 이 상황을 장기간 방치할 수 없다" 고 지적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어 "탄핵을 통해 정치일정을 예상 가능하게 만들고 그에 따라 대응하는 것이 대한민국의 기능을 복원하는 가장 바람직한 길이다" 고 강조했다.  

 

우 원내대표는 또 정부의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 추진과 관련 "독립운동가 후손인 한민구 국방장관은 이 협정의 조기 타결을 주저했다" 며 "국방부도 이 협정의 조기타결보단 국민의 동의를 얻는 일정과 과정을 거치자고 건의했다"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와중에 대통령이 김관진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을 통해 밀어붙였다"고 지적했다.  

 

우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여기에는 정략적 의도가 숨어 있다. 결국 탄핵 국면에서 안보를 이슈화함으로써 보수 단체를 자극해 탄핵 찬성파와 반대파로 남남갈등을 일으키겠다는 게 협정을 밀어붙인 대통령의 숨은 의도이다"며 "야당은 여기에 이용당할 생각이 없다. 안보조차 정쟁의 도구화하는 대통령과 청와대의 모습이 오히려 탄핵 사유로 추가될 뿐이다" 고 주장했다. 

 

우 원내대표는 아울러 "보혁대결, 남남갈등이 이뤄지지 않게 현명하게 대처하면서 협정 자체가 사실상 오랜 생명력을 갖지 못하도록 나서겠다"고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특히 김기춘 전 대통령비서실장의 최순실 국정농단 파문 연루설과 관련 "김 전 실장의 거짓말이 만천하에 폭로됐다. 최씨를 알지도 못하고, 통화한 적도 없다고 말한 TV 화면을 보면서 저렇게 뻔뻔하게 거짓말을 할 수 있나 어이가 없다 " 고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최씨를 소개해주거나 알선해 준데 대해 김 전 실장이 관여돼 있고, 최씨의 아빠 최태민은 30년 전부터 교류가 있다는 게 밝혀졌다" 고 주장했다.  

 

우 원내대표는 아울러 "저는 결국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의 핵심에 김기춘이란 사람도 암약했다고 결론을 내릴 수밖에 없다" 며 "검찰 수사를 통해 명명백백히 밝혀야 한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