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슈퍼굳건이 만들기 프로젝트 후원기관 감사패수여!

최성룡 기자 | 기사입력 2016/11/23 [22:23]

슈퍼굳건이 만들기 프로젝트 후원기관 감사패수여!

최성룡 기자 | 입력 : 2016/11/23 [22:23]

[시사코리아뉴스]최성룡기자 = 박창명 병무청장은 2016년 11월 23일 『슈퍼 굳건이 만들기 프로젝트』1)에 참여하여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만들기에 공헌한 강남밝은명안과와 강남 베스트성모안과를 방문해 감사패를 수여했다.
 
강남밝은명안과(원장 송명철)와 강남 베스트성모안과(원장 이경택)는 2016년 5월에 병무청과 ’병역자진이행자 무료치료 협약‘을 맺은 후 안과사유로 보충역 처분을 받았으나, 현역입영을 희망하는 젊은이들에게 무료로 시력교정 수술을 해줌으로써,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 확산에 기여한 바 있다.  
 
이밖에도 무료로 시력교정 수술을 시행했거나, 체중 조절을 지원하여 실제로 슈퍼 굳건이를 탄생시킨 전국 8개 병원이 이번에 감사패를 받았다.  
 

<감사패 수여 대상 병원>

 

강남밝은명안과(서울 강남), 강남 베스트성모안과(서울 강남), 밝은광주안과(광주 서구), 삼성안과(충북 청주), 파티마안과(경남 창원), 김기수秀안과 (제주 제주), 명가한의원(제주 제주), 서울신세계안과(경기 의정부) 

현재 무료치료 지원사업에는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소속 5개 병원, 국민건강보험공단 산하 20개 건강증진센터, 강남밝은명안과 등 개인 안과 16개, 휘트니스에스 등 체중조절 기관 7개 등 모두 50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이러한 후원기관의 도움으로 올해 6월부터 실시한 이사업에는 시력교정 희망자 20명, 체중조절 희망자 14명 등 34명의 청년들이 참여해 현역입영의 꿈을 이루어 가고 있다. 
 
박창명 병무청장은 “북한의 핵 위협과 장거리 미사일 발사 등으로 연일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에서도 질병을 치유하고 현역을 지원하는 청년들을 보면 기특하고 대견하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슈퍼 굳건이가 탄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슈퍼굳건이 만들기 프로젝트’는 징병검사에서 시력, 체중 등의 사유로 신체등위 4급 사회복무요원, 5급 제2국민역으로 병역처분을 받아 현역 또는 사회복무요원으로 병역의무를 이행할 의무는 없지만 현역 등으로 병역의무를 이행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병무청에서 안과병원, 지역헬스장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무료치료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