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창원시, 감성돔 어린고기 방류로 수산자원 조성

“다시 만나자, 어린 감성돔아”

박우람기자 | 기사입력 2017/06/24 [17:43]

창원시, 감성돔 어린고기 방류로 수산자원 조성

“다시 만나자, 어린 감성돔아”

박우람기자 | 입력 : 2017/06/24 [17:43]
▲     © 편집국


[시사코리아뉴스]박우람 기자= 창원시는 22일 마산합포구 욱곡, 진해구 속천·잠도 해역에 어업인 선호도가 높고 고급어종인 어린 감성돔(6cm 내외) 10만 마리를 방류했다.

 

이번 방류는 감성돔의 자원증가와 어업인 소득창출을 기여하기 위해 창원시와 경상남도 수산자원연구소간 협의를 통해 수산자원연구소에서 직접 생산한 건강한 어린 감성돔을 무상제공 받았으며, 마산합포구 욱곡, 진해구 속천·잠도어촌계, 진해연안복합·진해연안통발·잠도 자율관리 공동체 어업인 50여 명이 수산자원조성에 앞장서 참여해 어린고기 포획금지 등 사후관리까지 힘쓸 예정이다.

 

이번 방류한 감성돔은 감성돔속(屬)에 속하는 어종으로 크기가 최대 60㎝를 상회하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30㎝ 전후의 개체가 많으며 도미과 어류 중에서는 유별나게 강한 잡식성을 띠고 있으며 우리나라 연근해를 비롯해 일본의 북해도 남부로부터 대만에 이르기까지 동아시아 연안에 널리 분포한다. 다른 돔류에 비해 정착성이 강해 자원 조성종으로 기대치가 높은 어종으로 어업인 및 소비자의 선호도가 크다.

 

한편, 창원시는 수산종자방류사업으로 금년도 사업비 1억 원을 투입해 돌돔, 볼락 38만 7천미를 방류했으며 내년에는 예산을 더욱 확보해 자원조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종환 창원시 해양수산국장은 “이번 방류를 통해 지역 어업인의 소득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많은 어업인들이 희망하는 고부가 품종의 수산자원을 확대ㆍ유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녕하세요
시사코리아뉴스
현장 뉴스에 강한 박우람 기자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인터뷰&칼럼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