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세균 의장, 한국 기업의 투자 활성화 위한 각국 정부와 의회 지원 당부

-정 의장, 헝가리・인도・이란 의회대표단과 만나-

최성룡기자 | 기사입력 2017/06/28 [23:22]

정세균 의장, 한국 기업의 투자 활성화 위한 각국 정부와 의회 지원 당부

-정 의장, 헝가리・인도・이란 의회대표단과 만나-

최성룡기자 | 입력 : 2017/06/28 [23:22]
▲ -정 의장, 헝가리・인도・이란 의회대표단과 만나-     © 편집국


[시사코리아뉴스]최성룡기자 =
정세균 국회의장은 6월 28일(수) 오전 국회에서 「제2차 유라시아 국회의장회의」에 참석을 위해 한국을 방문한 이슈트반 여껍(Istvan JAKAB) 헝가리 국회부의장, 팔라트 조셉 쿠리엔(Pallath Joseph Kurien) 인도 상원 부의장, 알리 라리자니(Ali LARIJANI) 이란 국회의장을 만나 등 양국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     © 편집국

 

정 의장과 이슈트반 여껍(Istvan JAKAB) 헝가리 국회부의장은 헝가리가 舊동구권 국가 중 최초로 한국과 수교를 맺은 국가라는 인연을 언급하며, 이번 「제2차 유라시아 국회의장회의」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것에 대해 높이 평가했다.

 

여껍 헝가리 부의장은 “많은 한국기업들이 헝가리에 진출해 일자리 창출 및 경제발전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고 말했고, 이에 정 의장은 앞으로도 한국기업들의 활발한 투자 및 경제활동에 헝가리 정부와 의회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     © 편집국

 

또한 정 의장은 북핵 문제에 대해 한국의 입장을 지지한다는 여껍 헝가리 부의장의 발언에 대해 “북한의 비핵화를 위한 유엔결의는 존중하지만 대화를 이끌어내는 노력도 병행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     © 편집국

 

정 의장은 이어 팔라트 조셉 쿠리엔(Pallath Joseph Kurien) 인도 상원 부의장과 면담을 가졌다. 정 의장은 “최근 인도의 놀라운 경제발전에 대해 깊은 인상을 받았다”면서 “양국 의회간 교류 및 경제협력이더욱 증진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 편집국

 

이에 쿠리엔 인도 상원 부의장은 한국의 민주적인 정권 교체에 대해 큰 감동을 받았으며, 한국 국회의 국민 대표성 및 운영 방식에 대해서도 높이 평가하면서 보다 많은 한국 기업들이 인도에 진출해주길 희망했다.

▲     © 편집국

 

또한 경제협력을 요청하는 알리 라리자니(Ali LARIJANI) 이란 국회의장의 요청에 대해 정 의장은 한국 기업들이 현지에서 공정하게 경쟁해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이란 의회에서도 지원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정

▲     © 편집국


의장은 “주요국간 대화와 협상을 통해 이란 핵 합의가 이루어진 것을 매우 환영한다”면서 “북핵 문제도 이 같이 대화를 통해 해결되기 바란다”고 전했고, 라리자니 이란 국회의장은 “한반도 문제는 대화로 해결해야 한다”면서 정 의장의 의견에 적극적인 지지를 밝혔다.

▲     © 편집국

 

정 의장은 어제 저녁 몽골 첸드 남도르지(Tsend NYAMDORJ) 몽골 국회 부의장을 만나 양국의회 협력강화 및 경제교류 증진 방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오늘 오후에 예정된 얀 하마첵(Jan HAMACEK) 체코 하원의장과의 면담을 마지막으로 서울에서 지난 6월 26일부터 개최된 「제2차 유라시아 국회의장회의」에 참석한 의회대표단과의 양자면담을 종료한다.

정론직필의 자세로 임한다.
시사코리아뉴스 회장 최성룡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