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자랑스러운 해병! 전승기념 행사로 나라사랑 다짐

‘제19회 해병대 진동리지구전투 전승 기념식’ 개최

천만수기자 | 기사입력 2017/08/16 [08:23]

자랑스러운 해병! 전승기념 행사로 나라사랑 다짐

‘제19회 해병대 진동리지구전투 전승 기념식’ 개최

천만수기자 | 입력 : 2017/08/16 [08:23]
▲ ‘제19회 해병대 진동리지구전투 전승 기념식’ 개최 ...천만수기자..     © 편집국


[시사코리아뉴스]천만수기자 =
  (사)해병대창원시마산연합전우회(회장 안덕희)는 진동리지구전투 전승 제67주년을 맞아 12일 오후 2시 마산합포구 진북면 소재 해병대 진동리지구 전첩비에서 해병대전우회 회원 및 참전용사, 현역장병, 안상수 시장, 이주영?윤한홍 국회의원을 비롯한 도?시의원, 시민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승기념식’을 거행했다.

 

‘해병대 진동리지구전투 전승기념식’은 6.25 전쟁 당시 마산을 거쳐 부산을 점령하려는 북한군 제6사단에 맞서 해병대 김성은 부대가 목숨을 건 사투 끝에 최초로 승리한 그 전공을 기려 매년 해병대 진동리지구 전첩비에서 개최되고 있다.

▲     © 편집국

 

안상수 창원시장은 축사를 통해 “조국을 위해 산화하신 호국영령들의 명복을 빌며 오늘의 대한민국을 있게 한 참전유공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최근 계속되는 북한의 미사일 발사로 불안한 안보증세 속에서 시민들에게 그 중요성을 각인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우리시도 참전유공자 예우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해병대창원시마산연합전우회는 1996년 설립되어 10개의 산하지회에서 300여 명의 회원이 활동 중이며, 회원 권익신장, 교통 및 방범 등의 지역사회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천만수 기자입니다.
(전)경남일보 사회부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