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성 고양시장, 정상적인 정보 보고를 MB블랙리스트라며 정치홍보!

최성룡기자 | 기사입력 2017/10/11 [12:21]

최성 고양시장, 정상적인 정보 보고를 MB블랙리스트라며 정치홍보!

최성룡기자 | 입력 : 2017/10/11 [12:21]
▲     © 편집국


[시사코리아뉴스] 최성룡기자 =
더불어민주당 적폐청산위원회가 이명박 정권에서 지자체장에 대한 불법사찰 내용을 발표하자 최성 고양시장이 이에 질세라 국회 정론관을 찾아 맞불을 지폈다.

 

하지만 이를 두고 ‘꼼수행정의 달인’이라는 꼬리표를 물고다니는 최 시장의 행보에 고양시민들은 ‘사실 있었거나 소문이 자자했던 내용’들을 가지고 본인이 소속된 정당이 발표한 것을 약속이나 한 듯 불법사찰 운운하는 것은 정치적 홍보를 위한 최성 식 포퓰리즘이라는 비난을 쏟아내고 있다.

 

어느 정권이나 관할 경찰서의 정보망이나 국정원의 정보망은 합법적으로 운영되어 왔고, 지금도 지역 현안이 정보망을 통해 보고되고 있다. 이런 정상적인 국가운영 활동을 본인들의 잘 못된 내용이 보고되었다고 해서 이를 불법사찰이라고 규정짓고 정치적으로 악용하려는 자세는 국민을 기만하는 행위로 옳지 않다.

 

고양시만 하더라도 지금 불법사찰이라고 최성시장이 국회까지 찾아가 쇼맨쉽을 하는 내용들이 사실이거나 소문에 흠뻑 젖어있는 내용들이다. 최성 시장이 불법 사찰이라고 주장하는 내용에 대한 반론은 다음과 같다.

 

첫째, 창릉천 생태복원 사업

 

2010년 최성 시장이 부임하자마자 정부에서 덕양구의 젖줄인 창릉천 정비 사업비 460억 원을 신청하라 했지만 4대강 사업이고, 매년 관리운영비가 많이 든다는 이유로 시민들의 의사와는 정반대로 거절했다. 따라서 시민들 일부는 이를 놓고 당시 ‘주민소환’ 문제까지 들고 나왔다. 이는 당시 민주당에서 4대강 반대 입장에 있어 국비 지원을 받지 않으므로 이를 반대하기 위해서였다. 창릉천변 정비사업은 지금도 제대로 되지 못하고 있다. 국토교통부에서 지정되지 않았다고 항변하고 있으나 ‘신청’조차 하지 않았다.

 

둘째, 진보 좌파 단체는 지원하고, 보수단체는 축소.배제

 

고양여성민우회, 고양시민회 등 좌파단체 예산은 늘리고, 성우회, 향군 고양시지회 등 보수단체 예산은 의도적으로 축소, 배제하였다는 것이 사찰이라고 한다. 사실이 그렇다. 이 들은 무지개연대라는 정치집단을 만들어 최성 시장 재임까지 특정 정당과 결탁하여 최성시장을 지지하였다. 그 이후 이에 소속된 사람이나 단체 명의로 알게 모르게 엄청난 수혜를 받아왔고, 받아왔다는 소문이 고양시에 지금도 파다하다. 이를 부인할 것인가? 이 외에도 시정을 함에 있어 철저한 이분법 통치를 하고 있다. 이를 사찰 운운하는 것은 일말의 양심도 없는 정직하지 않는 시장이다.

셋째, 박원순 서울시장과 유착된 행보
희망제작소 발주, 무상 의무교육, 인권위 설치, 기간제 근로자 정규직화 등 좌편향 시책을 다수 반영했다고 보고하는 것이 불법사찰이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러한 민주당의 기본 정책에 부합한 것을 실행했다는 것이 왜 사찰인가? 말도 안 되는 소리다. 또 사실이지 않는가?

 

넷째, 요진 와이시티 특혜 의혹


최성 시장은 야당 시의원이 이에 대하여 허위사실로 의회에서의 이의와 저술을 했다는 이유로 고소를 하여 이 의원을 감옥에 보냈다. 최 시장은 요진개발과의 두 차례 추가협약서를 체결해 오면서 교묘한 규정을 삽입하여 결국 기부체납 받아야할 부지 6000평(학교부지 4000평, 업무용빌딩 부지 등)을 받을 수 없는 지경으로 만들었다. 작년에는 협약서를 위반하여 학교부지와 업무용빌딩 부지 6000평을 기부채납 받지도 않고 아파트 등 준공을 내어주었다. 이러한 일로 지금 고양시 시민단체와 개인으로부터 고발을 당하고, 고소를 하여 진흙탕이 되어 있다. 이런 내용이 집권당의 횡포로 보며 불법사찰이라고 한다면 당시 집권당 소속 시의원을 구속시키지 않았을 것이다.

 

최성 시장은 위에서 열거한 내용이 불법사찰이라고 주장하며 더불어민주당의 발표내용에 부하뇌동하고, 침대붕소하여 마치 ‘사실과 다르고 전혀 잘못이 없다’는 듯이 언론을 동원하여 ‘이때다 싶어’ 가만히 있는 인근 자당의 지자체장들을 끌어 들여 국회까지 찾아가 기자회견을 하고 있으나, 왠지 참신하지도 진정성도 없어 보인다.

 

문 정부에서 오늘도 지역 정세를 경찰이나 국정원을 통해 보고를 받고 있다. 이 보고를 받은 기록들을 들추어내어 사찰이니 탄압이라고 규정지며 정치홍보를 일삼고 있는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도 문제이지만 이를 이용하여 본인을 영웅시하려는 의도로 부각시키는 최성 시장의 진면목을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

정론직필의 자세로 임한다.
시사코리아뉴스 회장 최성룡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