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설 연휴, ‘가족과 함께’ 경남에서 멋진 추억 만들자!

최성룡기자 | 기사입력 2018/02/13 [15:40]

설 연휴, ‘가족과 함께’ 경남에서 멋진 추억 만들자!

최성룡기자 | 입력 : 2018/02/13 [15:40]
▲ (사진은:통영의 숨어있는명소인 마음을 만지는 만지섬 ,,,,    © 편집국.....

 

명절 후 편안한 휴식 취할 수 있는 경남 자연경관 등 주요관광지 소개
경남 곳곳에서 다양한 볼거리와 전통체험 프로그램 즐길 수 있어...
경남도는 설 연휴(2.15.~

 

[시사코리아뉴스]최성룡기자 = 경남도는 설 연휴(2.15.~18.)를 맞아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부터 아름다운 자연경관, 케이블·루지·모노레일·짚라인 등 관광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숨은 명소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 35개소를 소개했다.

 

도가 권역별로 추천한 설 연휴 관광지는 고향 경남을 찾은 귀성객들에게 유용한 정보로, 온 가족이 함께 또 하나의 추억을 만들어 줄 추천 관광지이다.

 

<동부권 관광지>먼저 동부권에는 천혜의 영남알프스를 조망하고, 천황산 하늘정원을 이어주는 '밀양영남알프스 얼음골 케이블카', 아름다운 야경이 있는 '양산타워', '저도연륙교 스카이워크(창원)', 옛 시대의 생활풍습과 문화를 느낄 수 잇는 '해양드라마세트장(창원)', 해전사체험관과 군함전시관, 해양생물테마파크 등이 있는 '진해해양공원', 와인터널과 열차카페가 있는 '김해가야테마파크', '김해낙동강레일파크', 한편의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김해문화의전당 영상미디어센터(김해)', '양산시립박물관'에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통도사(양산)'와 '함안박물관&함안 말이산 고분군'을 다녀온다면 명절 후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 황금돼지섬이 있는 마산의 명소 돝섬...     © 편집국

 

<서부권 관광지>서부권에서는 한려해상의 절경을 바라보며 하늘은 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잇는 '하동금오산 짚와이어', 고향의 역사를 느낄 수 있는 '진주성', '의병박물관(의령)'과 온 가족이 함께 걸을 수 있는 '진주 에나길', '최참판댁(하동)', '상림공원(함양)'이 있다.

 

또한, '합천영상테마파크&청와대 세트장'에서는 다양한 볼거리를, '개평한옥마을(함안)'과 '동의보감촌(산청)'에서는 설을 맞아 기 체험을 비롯한 제기차기, 투호놀이, 윷놀이 등 민속놀이도 체험할 수 있어 명절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남부권 관광지>남부권에서는 짜릿한 스릴을 느낄 수 있는 '통영루지', 아름다운 한려수도의 비경을 감상할 수 있는 '통영한려수도 조망케이블카', 온가족이 함께할 수 있도록 '삼도수군통제영(통영)'에서 운영하는 연 만들기, 연날리기 등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이 있으며, 수려한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는 '비토섬(사천)', 대나무 공예를 체험할 수 있는 '맹종죽테마공원(거제)', 멋진 풍광을 자랑하는 '매미성(거제)', 국내 최장 미끄럼틀이 있는 '당항포관광지(고성)'와 다양한 공룡이야기를 간직하고 있는 '상족암군립공원&고성공룡박물관'도 정상 운영된다.

 

통영의 숨어있는명소인 마음을 만지는 만지섬 "만지도" 관광코스,선착장~만지봉~욕지전망대~동백숲길~견우직녀터널~출렁다리 소요시간 2시간이 소요된다.

 

2016년1월 한려해상국립공원 명품마을14호로 지정된이후 만지도를 찾는관광객들의 편의시설인 화장실과 섬도서관등이 완공되었고 연명항에서 만지도까지 운항하는 홍해랑1호와 2호 직항노선이 개설되면서 2017년 7만명이나 찾았다.

 

 한편 통영의 만지도는 명품섬으로 지정된 연대도와 2015년 98미터 출렁다리가 연결되어 두섬을 자유왕래할수있게되었고 만지도 정상에있는 만지탑을 만지게되면 꿈도 꺼지고사랑도 커지고 행복도커진다하여 전국에서 많은관광객들이 찾는곳이다.

▲ (사진은:통영의 숨어있는명소인 마음을 만지는 만지섬 에 있는 만지봉..     © 편집국

 

일상에서 벗어나 스트레스를날려버리고 힐링하기에 좋은 한려해상국립공원내의 명품마을이다.연명항에서 만지도까지 오전 8 시30분부터 오후4시30분까지 1시간간격운항하며 운항시간은 15분소요된다

(사진은:통영의 숨어있는명소인 마음을 만지는 만지섬 "만지도"만지도와 연대도 연결된출렁다리)가 통영의 관광지로 급부상하고있다..문의전화 : 연명항 055,643,3443....

 

또한, '원예예술촌(남해)'에서는 나라별 이미지와 테마를 살린 정원과 편백림 '갈모봉 삼림욕장(고성)'에서는 온가족인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3월에 개장 예정인 '사천바다케이블카'와 국내 최장 '거제관광모레일'도 경남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주요 관광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임기 경남도 관광진흥과장은 "경남에는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이 고향에서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과 아름다운 명소들이 많이 있다"며, "이번 명절에 가족과 함께 경남의 명소들을 많이 둘러보시고 즐거운 시간을 가져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추천 여행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상남도 '경남관광길잡이홈페이지(tour.gyeongnam.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론직필의 자세로 임한다.
시사코리아뉴스 회장 최성룡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인터뷰&칼럼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