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맛집 탐방] 도심 속 한우불고기집 합천 삼가 한우 숯불갈비 성업 중!

최성룡기자 | 기사입력 2018/12/17 [14:13]

[맛집 탐방] 도심 속 한우불고기집 합천 삼가 한우 숯불갈비 성업 중!

최성룡기자 | 입력 : 2018/12/17 [14:13]

 

▲ [맛집 탐방] 도심 속 한우불고기집 합천 삼가 한우 숯불갈비 성업 중!     © 편집국


요즘 미식가들은 특출하게 맛있는 곳이 있다고 입 소문이 나면 아무리 길이 멀어도 그 맛을 보기 위해 '소문난 맛집'을 찾는게 요즘 추세다.

 

특히 그 고장의 자랑하는 특산물 각종 재료가 들어간 육..공군등 차별화된 요리를 즐겨 찾는 이유는 요즘 마이카 시대이다 보니 아무리 먼곳이라고 해도 미식가들은 자동차로 단숨에 달려갈 수 있기 때문이다.

 

창원 마산에서 한우고기를 맛보기 위해 합천 삼가면 소재지에 자리잡고 있는 삼가 한우불고기집을 찾는 미식가들이 이제 먼 발걸음 하지 않고 도심 속에서 '합천 삼가 한우불고기' 맛을 재현할 수가 있어 본지가 찾아보았다.

 

▲ [맛집 탐방] 도심 속 한우불고기집 합천 삼가 한우 숯불갈비 성업 중!     © 편집국

 

이곳 합천 삼가 불고기집은 낮에는 점심시간으로 국밥. 갈비탕을 주문하는 손님들이 대부분 차지하고 분비지만 오후 저녁 시간에 된장찌개와 밥 그리고 술과 함께 삼가 한우불고기를 맛보는 손님들이 방과. 홀을 가득 메운다.

 

마산 창동에서 남성동 파출소 바로 및에 자리 잡고 있는 합천 숯불갈비”(대표 하우봉. 장덕남) 집이 수 십 년째 성업을 하고 있다.특히 '삼가한우고기'라서 맛이 있지만 주인장의 넉넉하고 후덕한 인심때문에 연일 가계는 발디딜 틈이 없이 손님들이 꽉 홀을 가득 메우는 비결인것 같다.

 

갈빗살. 삼가 돼지불고기 특수부위 삼간 우등 한우 부위 중에 등심을 상품으로 친다. 특히 한우는 특수부위에 등심이 포함되어 있어 미식가들은 등심살 주문이 세도 한다.

 

이 집은 모든 음식이 깔끔하게 나오는 편이고, 김장김치 나물등 다양하게 나오는  뒷 반찬도 맛있고 전체적으로 간은 삼삼하게 맛있어 고소한 맛과 한우불고기를 씹는 식감을 돋우는데 한못한다.여기에 가벼운 호주머니를 위한 돼지 삼겹살 갈비 등 다양한 메뉴가들이 있다.

      

보통 한우집과는 차별을 두고 있는 비결은 수 십 년의 경력을 가진 한식 주방장이 만들어 내는 특이한 된장찌개 맛이 또한 일품이다. 이뿐아니라 된장찌개의 특유의 맛과 뒤 고기가 들어가니깐 더욱 감칠맛이 입맛을 돋군다.

 

한편 합천 삼가 숯불고기집은 주인장이 합천 삼가 사람이다. 이렇다보니 현지에서 고기를 직접 공수해오기 때문에 먼 걸음 안 해도 삼가에서 맛볼 수 있는 이점 때문에 많은 손님들이 발길이 끊어지질 않는다. 최성룡 기자

찾아가는 곳 :창원시 마산합포구 남성로 118-2  / 예약문의:055-241-9576

 

 

정론직필의 자세로 임한다.
시사코리아뉴스 회장 최성룡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기업탐방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