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임오경 광명(갑) 국회의원 후보,‘환경개선 명품 광명’공약 공개

최성룡기자 | 기사입력 2020/03/30 [09:41]

임오경 광명(갑) 국회의원 후보,‘환경개선 명품 광명’공약 공개

최성룡기자 | 입력 : 2020/03/30 [09:41]

▲ 임오경 광명(갑) 국회의원 후보,‘환경개선 명품 광명’공약 공개  © 편집국


이학박사 임오경, 환경개선과 도시재생을 통해 새로운 광명으로!
“우리 생애 최고의 광명을 만들겠습니다” 
 

[시사코리아뉴스]국회/최성룡기자 =  임오경 경기 광명(갑) 국회의원 후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이학박사)가 ‘환경개선 명품 광명’이라는 공약을 발표했다. 4.15 총선을 앞두고 공개한 네 번째 지역공약이다.
 

<철산동 시민운동장 지하공영주차장 조성>
 

▲ 임오경 광명(갑) 국회의원 후보,‘환경개선 명품 광명’공약 공개  © 편집국


먼저 임오경 후보는 주차장 부지 확보가 어려운 철산동 구도심 지역의 주차공간 확보를 위해 시민운동장 지하에 공영주차장을 조성하겠다는 공약을 제시하고 2021년 착공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광명시 시청로 20(철산동 222-1) 15,166㎡ 부지에 조성될 지하공영주차장은 총 주차면수 468대는 물론 다목적공원, 각종 생활문화복합시설이 조성될 전망이다. 시민운동장 지하를 활용한 공영주차장 조성은 부지매입비가 소요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는 것은 물론, 주차공간 확보를 통해 교통안전, 이면도로 소통 증진, 차량관리 용이, 주차난 해소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명동 너부대 도시재생 선도사업 차질없이 진행>
 
국토교통부 도시재생뉴딜사업지로 확정되어 광명5동 너부대 근린공원 일대에서 진행되고 있는 너부대 도시재생 선도사업의 원활한 진행도 공약으로 제시됐다. 총 사업비 438억 3,700만원 규모로 지난 2018년부터 진행 중인 너부대마을 도시재생사업은 원주민 이주·순환주택, 청년주택, 창업지원센터, 복합커뮤니티존 조성 등을 담고 있다.
 
임 후보는 이곳에 시립어린이집·창업지원센터·공영상가 및 공영주차장의 건설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재개발·재건축 지역 내 노후 동주민센터를 생활문화복지센터로 신축>
 
광명의 재개발·재건축 지역 내의 노후 동청사를 ‘생활문화복지센터’로 신축하여 주민센터 기능을 활성화하고 주민복지 향상에 기여하도록 하겠다는 청사진도 제시됐다.
 
임오경 후보는 광명1·3·4·5·7동, 철산2·4동 등 총 7개소에 각각의 특성을 고려하고 주민들에게 필요한 시설을 최대한 반영하여 여성·청소년센터, 아이돌봄센터, 도서관, 북카페, 어린이집 등을 설치해 활용할 계획을 밝혔다.

 

정론직필의 자세로 임한다.
시사코리아뉴스 회장 최성룡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경제종합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