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마산중부경찰서, 청렴협의체 발족식 개최

최성룡기자 | 기사입력 2021/03/12 [08:33]

마산중부경찰서, 청렴협의체 발족식 개최

최성룡기자 | 입력 : 2021/03/12 [08:33]

▲ [시사코리아뉴스]최성룡기자 = 마산중부경찰서(서장 박중희)는 지난 3월 10일 시민청문관(김설림) 주재로 언론, 학계, 법조계, 시민단체 관계자 4명을 청렴협의체 위원으로 위촉하고 회의를 개최하였다.이 자리에서 박중희 서장은 “기존 반부패 자정활동의 한계를 극복하고 ‘시민의 눈높이’에서 조직의 부패원인에 대한 객관적인 진단 및 개선을 위해 지난해 2월부터 시민청문관 제도를 도입하여 운영 중”이라고 하면서 위원들이 경찰에 대한 깊은 관심과 사회적 약자보호를 위한 조언을 당부했다.한편, 위원장으로 선출된 이병영 기자는 “시민청문관 제도가 경찰과 별도의 독립단체로 운영되어야 하지만 경찰서 청문기능과 유기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언급하였다. 청렴협의체는 깨끗하고 청렴한 경찰상 정립을 위해 분기 1회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편집국

 

▲ 마산중부경찰서, 청렴협의체 발족식 개최  © 편집국


[시사코리아뉴스]최성룡기자 =
마산중부경찰서(서장 박중희)는 지난 3월 10일 시민청문관(김설림) 주재로 언론, 학계, 법조계, 시민단체 관계자 4명을 청렴협의체 위원으로 위촉하고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 자리에서 박중희 서장은 “기존 반부패 자정활동의 한계를 극복하고 ‘시민의 눈높이’에서 조직의 부패원인에 대한 객관적인 진단 및 개선을 위해 지난해 2월부터 시민청문관 제도를 도입하여 운영 중”이라고 하면서 위원들이 경찰에 대한 깊은 관심과 사회적 약자보호를 위한 조언을 당부했다.


한편, 위원장으로 선출된 이병영 기자는 “시민청문관 제도가 경찰과 별도의 독립단체로 운영되어야 하지만 경찰서 청문기능과 유기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언급하였다.

 청렴협의체는 깨끗하고 청렴한 경찰상 정립을 위해 분기 1회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론직필의 자세로 임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시사코리아뉴스TV
1/28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