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기획특집] “마이더스 케이” 에어콘용 공기 살균기 코로나 NO

최성룡기자 | 기사입력 2021/06/17 [12:37]

[기획특집] “마이더스 케이” 에어콘용 공기 살균기 코로나 NO

최성룡기자 | 입력 : 2021/06/17 [12:37]

▲ [기획특집] 국민건강 지킴이 “마이더스 케이” 코로나 NO   © 편집국

“코로나 바이러스로부터 안전을 보장받으세요”

'에어콘용 공기 살균기  국민건강 지키는데 한몫'
‘코로나 바이러스 공기 살균 장치’로 “코로나 바이러스로부터 해방~

 

 

[시사코리아뉴스] 국회/최성룡 기자 = 지금 지구촌에는 코로나19가 새로운 환경 조성을 만들어 주었다. 특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깨닫게 한 개인 위생과 살균소독 현재 인류는 신종 바이러스(COVlD-19)의 원인 되는 sars.cov-25ms감기 바이러스로 인해 많은 고통을 받고 있다.

 

‘코로나 바이러스 공기 살균 장치’로 “코로나 바이러스로부터 안전을 보장받으세요.라고 힘줘 말하는 “마이더스 케이” 주식회사. 이승구 대표이사를 어렵게 충북 제천에 자리 잡고 있는 “마이더스 케이”본사에서 어렵게 만나 보았다.

 

이 회사는 에너지 효율 및 공기 질 향상을 연구 개발하는 공조 시스템 전문업체다. LED 글로벌 NO3업체인 서울바이오시스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아 업무협약을 맺고 에어컨 공기 살균기(특허등록) 제품을 개발하였다.

 

현재 설치되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 공기 살균 장치’ 해당 재품은 한국산업기술원(KTL)으로부터 공기 중 코로나 유사 바이러스와 세균. 곰팡이균을 30분 내 99%를 살균하는 공기 살균 시헙성정서를 발급받았다.

 

강력 전파력을 가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예방과 전파를 막기 위한 개인위생 관리와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이는 동시에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살균, 소독이 필요함을 의미하고 있다.

 

▲ [기획특집] 국민건강 지킴이 “마이더스 케이” 코로나 NO   © 편집국

 

사람들이 실내에서는 안전한 줄 알고 마스크를 벗어도 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미세먼지 걱정 때문에 환기를 자주 하지 않으면 안 된다. 공기청정기나 에어컨 필터를 청소 또는 교체하지 않고 사용하는 경우가 참으로 많다.

 

 이제 적은 비용과 간편한 시공으로 코로나에서 해방될 수가 있는 제품이 개발되어 현재 보급되고 있다.특히 이 제품은 국가공인시헙 성적서 공기 살균 smdfur 99.0% 입증 한국산업기술 시험원(KTL)의 챔버 룸(6,6평형)에서 에어컨을 직접 가동하여 테스트하는 방식으로 30분 내 99.0% 공기 살균능력을 보여 최고 성능 시헙성적서를 발급받았다.

 

▲ [기획특집] 국민건강 지킴이 “마이더스 케이” 코로나 NO   © 편집국

 

공기살균기. 연구개발 및 도소매업으로 법인을 설립하고 태양광 발전소 환기 자동제어 연구개발업 농축산업 공기 살균기 TRAS (The Realtime Air-sterilization System) UV-C 공기 살균 시스템 에어컨, 온풍기, 송풍기, 공조장치 등 (천정형, 스탠드형 가능 - 벽걸이 불가) 모든 곳에 설치가 우선이다.

 

바이러스(COVID-19 포함), 세균, 곰팡이균 사멸된다. 다중이 이용하는 모든 시설 설치에 필수다, 특히 사람이 많이 모이는 관공서, 병의원, 교육시설, 외식업소, 커피숍, 뿐 아니라 사무실, 노인회관, 어린이집 등 모든 시설에 설치가 가능하다.

 

▲ [기획특집] 국민건강 지킴이 “마이더스 케이” 코로나 NO   © 편집국

 

설치 방법은 간 변하다. 흡기구 패널을 탈거하고 내부 팬 입구에 설치하면 된다. 특허(에어컨용 공기 살균기, 제10-2232805호) 시험성적서(인증기관 2곳 - 99%↑ 살균력 인증) 받았고 조달청 벤처 나라 혁신 물품 지정 - 물품 등록 중에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생활환경이 바뀌다 보니 사는 게 말이 아니다.라고 하소연한다. 이렇다 보니 두통이 잦거나 눈이 따가워 자주 비비게 된다. 또 두드러기가 생기거나 아토피가 심해진다. 여기에 또 목이 아프거나 몸 이쉬고 기침을 자주 한다고. 호소하고 있다.

 

▲ [기획특집] 국민건강 지킴이 “마이더스 케이” 코로나 NO   © 편집국

 

우리가 밀접하게 생활하는 사물이나 공간. 공기 등 다양한 피사체에 적극적이면서 신속하게 살균, 소독할 수 있도록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공간 살균. 시스템을 공급하겠다고 약속하고 있다. 코로나 시대 이후 잃어버린 일상을 되찾기 위한 신기술을 연구하고 개발하는데 앞장서는 최고의 기업이 되겠다고 이승구 대표는 힘줘 말한다.

 

코로나 팬데믹 사태 이후 세상의 기준은 달라지기 시작했다. 그렇다 보니 모든 분야에서 코로나 이후 시대에 대한 대안을 찾기 시작했고 많은 분야에서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특히 실내 공기질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고민을 하기 시작했으나 공기질 향상에 대한 설루션은 생각보다 많지 않다. 공기청정 기능은 필터를 사용하면 되지만 공기 살균 방법은 많은 기술력이 필요하다.

 

현재 상용화되고 있는 기술로는 "플라스마 발생기"가 있는데 살균 능력은 우수하지만 제품 가동 시 "오존이 다량 발생하여 인체에 심각한 문제가 생길 수 도 있는 방식이고 가격이 너무 비싸다.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30평형 제품 3백만 원대)

 

▲ [기획특집] 국민건강 지킴이 “마이더스 케이” 코로나 NO   © 편집국

 

이 회사는 LED 세계 3위 업체인 “서울바이오시스"에서 개발한 UV-C LED Violeas " 기술과 업무 협약하여 인체에 무해한 에어컨용 살균 모듈 TRAS(The Realtime Air-sterilization System)'를 개발하였다.

 

표면 살균 능력은 1초 만에 99프로 살균, 공기 살균 능력은 30분 만에 99프로 살균 능력의 시험성적서를 가지고 있는 제품이다. 여기에 소비전력 또한 하루 8시간 사용 시 한 달 전기 사용료는 4천 원 이하의 금액으로 저렴한 운영이 가능한 절전형이다.

 

▲ [기획특집] 국민건강 지킴이 “마이더스 케이” 코로나 NO   © 편집국

 

현재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UV-C공기 살균기는 공간 대비 풍량이 부족하기 때문에 전체 면적에 대한 공기 살균은 어렵다. 하지만 에어컨은 면적에 대한 열부하는 물론 장비 및 인체 부하까지 계산하기 때문에 실제 면적에 필요한 풍량의 2배 정도 더 크게 설계되어 설치된다.

 

그렇기 때문에 에어컨에 UV-C 살균 모듈이 장착되는 당사의 TRAS" 제품이 공기 살균기 제품 중에서 가장 빠르고 효과적으로 살균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밀폐된 실내 공기질 향상을 위해서는 에어컨 세척은 필수이지만 공기 살균에 대한 대안이 거의 없는 시장이다.

 

▲ [기획특집] 국민건강 지킴이 “마이더스 케이” 코로나 NO   © 편집국

 

그러나 이곳 “TRAS" 제품과 같이 에어컨 세척 유지보수 사업을 같이 운영한다면"TRAS" 제품을 유지보수할 능력이 없는 경쟁사들은 시장 진입이 어렵기 때문에 에어컨 세척 유지보수 시장 장악이 가능하다고 이 업체는 밝혔다.

 

제품 가격은 기술에 비해 저렴하고 착한 가격이다. 500,000원(VAT 별도)/1 기당(에어컨, 온·송풍기) 답사 견적가(공조 장치인 경우) 판매처 및 구매 문의 마이더스 케이 주식회사 ☎ 043-642-3434 본사 주소 충북 제천시 용두대로 37길 115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정론직필의 자세로 임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