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여름 휴가철 맞아 숙박시설, 물놀이형 시설 등 189곳 불시단속 나서

이정혜기자 | 기사입력 2021/07/20 [17:30]

- 여름 휴가철 맞아 숙박시설, 물놀이형 시설 등 189곳 불시단속 나서

이정혜기자 | 입력 : 2021/07/20 [17:30]

 

  © 편집국

 

  © 편집국

 

-여름 휴가철 맞아 숙박시설, 물놀이형 시설 등 189곳 불시단속 나서

- 소방시설 유지관리 상태 및 비상구 폐쇄·잠금 행위 중점 확인

 

 

[시사코리아뉴스]이정혜기자=경남소방본부(본부장 김조일)는 도민의 안전한 여름휴가를 위해 숙박시설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화재 예방 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주요 추진내용은 숙박시설 등에 대한 불시 단속과 야영장·휴게소 등 관리인을 대상으로 한 화재 예방 상담, 카라반 화재 주의 등이다.

 

이를 위해 도 소방본부는 숙박시설 184, 물놀이형 시설 5곳에 대해 719부터 730일까지 소방특별조사반이 직접 현장을 찾아 피난방화시설 폐쇄훼손, 피난 통로상 장애물 설치행위 등 화재 시 인명피해로 직결되는 부분을 집중 확인한다.

 

또한 야영장, 도로터널, 고속도로 휴게소 관계자를 대상으로 화재 시 차량 및 이용객의 안전한 대피와 소방안전관리자의 대응대처 방법을 정기적으로 안전문자를 발송하는 등 화재 예방 활동을 실시한다.

 

이 외에도 카라반(캠핑카 등) 화재 예방을 위해 제작판매유통업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전기배전반 내 소공간용 소화기구 설치 및 차량용 소화기 비치를 권장한다.

 

김조일 경남소방본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가족단위 야외활동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도민이 자주 찾는 휴양지 숙박시설 등의 안전 점검을 강화하여 편안한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예방안전과 김해경 (055-211-541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