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창원시 학교여성운영위원장협의회 안금주 회장!

최성룡기자 | 기사입력 2020/06/03 [09:46]

창원시 학교여성운영위원장협의회 안금주 회장!

최성룡기자 | 입력 : 2020/06/03 [09:46]

▲ 창원시 학교여성운영위원장협의회 안금주 회장!  © 편집국

[시사코리아뉴스]최성룡기자= 온화한 성품에 매사 침착하고 치밀하며 엄무를 처리함에 있어 빈틈이 없는 하나유치원  “안금주 원장” 이 2020년도  ‘창원시 학교여성운영위원장협의회’ 회장에 당선 됐다.

 

유치원을 운영하는 안 원장은 창원지역 내 각 급 학교(초 중 고 특수)학교운영위원회 여성운영위원장으로 구성된 단체‘여운위협의회. 회장을 맡아 회원들과 함께 학교와 교육발전을위해 종휭무진 하며 창원시 교육청 학교폭력예방교육강사 와 교과부 학부모강사 그리고 어린이집 유치원 원장으로서 뚜렸한 교육관을 가지고 교육에 대한 남다른 열정을 불태우고 있다.

 

안금주 회장은 회원들과 임원들이 함께 힘을 모아 교육환경 조성에 힘쓰는 한편 지역사회에 대한 남다른 관심을 가지고“항상 오늘을 위해 최선을 다하자”는 생활철학으로 매사를 주어진 여건에서 창의력을 발휘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일하겠다.라고 당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안금주 회장은 여성의 사회활동과 교육적 철학을 바탕으로 지역 및 학교간 유기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하여 교육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상호교환, 수렴함으로써 단위학교의 교육 자치를 활성화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 하나유치원 “안금주 원장”   © 편집국

 

그녀 역시 지역사회 한사람의 시민으로서 반드시 있어야 할 사람이 되고자 사회윤리성과 도덕성을 가지고 성실하고 근면하며 정직한 삶을 추구하고 분수를 지켜 살고 있는 그녀는 반평생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교육산실레서 반평생을 보냈음을 자처하며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장래를 걱정하며 교육현장을 발로 뛰고 있는 여성교육지도자로서 손색이 없다.는 평을 듣고 있다.

 

안 회장은 교육적 철학과 경험을 바탕으로 학교운영위원회의 원활한 운영과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구축하여 정보교환과 더불어 살아가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지역사회와 학교, 학생들의 복지에 관심을 가지며 여성의 사회활동을 장려하고 전문적인 능력을 활용하여 간담회나 토론회를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안금주 대표원장은 “인간은 교육에 의해서만 인간이 될 수 있다”라고 한 철학자 kare와 “교육은 인간으로 하여금 인간답게 만드는 기술이다”말한 철학자 해설의 교육 논을 교육정신으로 삼아 " 하나유치원을 개원 21세기 국제사회의 주역으로서 국가와 사회의 주역을 배출시킨다.라는 유아들에 대한 교육목표 또한 뚜렸하다.


특히 안금주 대표원장은 전국 유치원 70개 동문회 부회장, 이사를 맡아 활약하는 그녀는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교육학 박사학위 취득하였으며 경남대학교 대학원 부회장을 거쳐 27대 총학생회장을 역임한 그는 '아이들 2세 교육의 산실로 손색이 없다.

 

한편 안금주 회장은 경남학생상담자원봉사자협의회 학생들에게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주고 장차 이나라 국가발전에 초석이요 인류사 발전의 밑거름이 되는 투철한 시대적 사명을 갖도록 지도하고 있다.또한 '하나유치원,원생들에게 유아교육의 산실을 운영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곳이기에 본인은 물론 교직원들과 함께 아이들의 교육환경 조성과 교육력 신장에 주력하고 있다.

정론직필의 자세로 임한다.
시사코리아뉴스 회장 최성룡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기획특집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