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한민국 부엌의 외교관을 찾는 "제3회 서울 국제 마스터 셰프 요리대회" 성료!

최성룡기자 | 기사입력 2024/08/17 [10:50]

대한민국 부엌의 외교관을 찾는 "제3회 서울 국제 마스터 셰프 요리대회" 성료!

최성룡기자 | 입력 : 2024/08/17 [10:50]

▲ 사)한국중찬문화교류협회 구광신회장님이 참가 출전선수와 귀빈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달하는 장면....

 

[시사코리아뉴스]최성룡기자 =사단법인 한국중찬문화교류협회(회장 구광신)는 2024년 8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양재동 aT센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1전시장)에서 서울시와 함께하는 ‘2024 제2회 부엌의 외교관을 찾아라’(부제 : 제3회 서울 국제 마스터 셰프 요리대회)를 장황리에 마쳤다.

▲ 사진은 10여개국에서 오신 국제심사위원들......

 

서울의 食문화를 알리고 나아가 서울의 문화 민간 외교 도구로 활용 다양한 요리 방법 및 콘텐츠 창출을 통해 지속적인 참여와 새로운 콘텐츠 창출을 목적으로 개최되는 ‘2024 제2회 부엌의 외교관을 찾아라’(부제 : 제3회 서울 국제 마스터 셰프 요리대회)는 세계 마스터 셰프들의 조리 기술 정보를 교류할 수 대회이며, 대한민국 조리사 및 해외 조리사와 함께 조리 기술을 공유하는 경연의 장을 통해 조리사 기술 향상 및 다양한 레시피 창출에 개최의 의미를 두고 있다.

▲ 대한민국 부엌의 외교관을 찾는 "제3회 서울 국제 마스터 셰프 요리대회" 성료!

 

일반 시민들이 알 수 없는 국내 외 셰프들의 기술과 레시피를 공유하는 대회를 운영함으로써, 전문적 셰프 만의 국한된 행사가 아닌 시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참여형 대회로 함께 운영하고 다양한 사람들이 참여함으로써, 음식문화 진흥을 구현 하는 데 있어, 보다 확장된 채널을 전달하고, 세계 10개국에서 참가하는 셰프들이 대한민국의 전통 식품과 식자재를 이용한 요리대회에 참가함으로써, 다양한 문화에서 창출되는 창조적인 레시피 확보와 전통 식품 및 식자재를 알리는 데 그 목적이 있다.

▲ 대한민국 부엌의 외교관을 찾는 "제3회 서울 국제 마스터 셰프 요리대회" 성료!

 

국가 간 음식 문화 교류 개척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는 ‘2024 제2회 부엌의 외교관을 찾아라’(부제 : 제3회 서울 국제 마스터 셰프 요리대회)는 북한이탈주민의 날 제정을 기념하며 대한민국 및 이북 5도 음식과 조리 기술의 세계화를 위한 홍보의 장을 열어 남북 시민과 세계 마스터 셰프들이 함께 어울리며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민간 외교 통합의 장을 마련하였다.

 

이자리에 사단법인 한국중찬문화교류협회 구광신 회장은 “일상에서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음식 문화 소통으로 국가 간 서로의 식문화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유도하며 이념을 넘고 정치를 넘어 음식으로 소통하는 입맛 외교 축제를 만들고자 하는데 많은 격려와 참가를 부탁드린다.”라며 대회 개최의 뜻을 전했다.

 

한편 사단법인 한국외식창업 교육원 (이사장 안형상)이미경이사.김시영이사.김문경이사.조미숙이사 가 참가하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사무처장상인 2등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안았다.

 

 

 

정론직필의 자세로 임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