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남도, 민간 다중이용시설 위기상황 지침서 점검

이정혜기자 | 기사입력 2021/07/02 [00:27]

경남도, 민간 다중이용시설 위기상황 지침서 점검

이정혜기자 | 입력 : 2021/07/02 [00:27]

 

 

 

 

 

 

 


판매·숙박·종교시설 등 다중이용시설 146개소 대상 전수 점검

           - 재난·안전사고 시 자체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현장방문 컨설팅도 추진

             - 대규모 인명피해로 이어지지 않게 초기대응능력 향상이 중요

 

[시사코리아뉴스]이정혜기자=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는 지난 6월 2일부터 30일까지 도내 민간 다중이용시설 146개소의 위기상황 지침서(매뉴얼)작성·관리 현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위기상황 지침서(매뉴얼)는 화재·지진·테러·침수·폭설·붕괴·가스누출 총 7종의 위기상황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소방서 등 구조기관 도착 전까지 다중이용시설의 자체 초기대응 지침이 담겨있다.

 

작성 대상은 바닥면적의 합계가 5㎡ 이상인 판매시설·숙박시설·종합병원·종교시설·운수시설 등이다.

 

경남도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현장 방문점검과 비대면 서면점검 두 가지 방식으로 점검했으며위기상황 지침서(매뉴얼)의 작성 여부와 적정성지침서(매뉴얼)에 따른 훈련 실시 여부 등을 확인하였다.

 

점검 결과 시설 대부분은 위기상황 지침서(매뉴얼)를 적절하게 작성·관리하고 있었으나신규등록시설 1개소와 휴업 후 영업재개시설 1개소는 지침서(매뉴얼)를 갖추고 있지 않아 시설관리자에 관련 규정을 안내하고 작성을 요청하였다.

 

아울러 경남도는 지침서(매뉴얼작성·개선위기상황 대응훈련 계획수립 등에 상담지원(컨설팅)을 희망하는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올해 11월까지 방재·안전관리 분야 민간전문가가 참여하는 현장방문 맞춤형 컨설팅도 추진하고 있다.

 

경남도 관계자는 다중이용시설은 재난·안전사고 발생 시 대규모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어 관리자의 초기대응능력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지속적인 지도·점검과 부적합 사항 개선을 통해 안전하고 행복한 경남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경제종합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