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국청소년환경단 환경부 비영리민간단체 등록!

한국청소년환경단 환경지킴이 역활 기대~

시사코리아뉴스/편집국 | 기사입력 2012/01/03 [12:25]

한국청소년환경단 환경부 비영리민간단체 등록!

한국청소년환경단 환경지킴이 역활 기대~

시사코리아뉴스/편집국 | 입력 : 2012/01/03 [12:25]

▲   한국청소년환경단 남성용 총재와 백운옥 본부장... 
[최성룡기자]한국청소년환경단 (총재 남성용)이 2011년 12월 29일부로 "비영리민간단체"로 환경부등록 단체가 되었다.

 이번 환경부 비영리단체로 등록된 "한국청소년환경단"은 자연과 사람이 공종하는 환경조성을 주체로 하는 각종 봉사활동을 전개해 왔다.또한 '백운옥 본부장'을 필두로 청소년활동 중심으로 하는 환경감시단활동 및 환경주제 체험 탐방사업을 전개해 왔다.

 또한 (사)경남환경연합과 연개하여 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한 환경 켐페인 사업등 자연환경보호를 앞장서왔다.

지난해 '한국청소년환경단'이 경남 일원에서 자발적으로 가입한 청소년들로서 우리의 삶과 직결되는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환경운동과 자연정화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는 청소년들이 모인 단체다.

또 낙동강 살리기 사업의 일환으로 현장 견확을 통해 자연과 인간이 공생활 수 있는 기후변화대책과 지역균형 발전 그리고 녹색성장의 기반을 구축하는 국토재창조사업임을 인식하는 현장 학습을 통해 '한국청소년환경단'들이 켐페인을 펼쳐왔다.

 백운옥 본부장은 이번 환경부 비영리단체로 등록되면서 공인단체의 일원으로 '한국청소년환경단'환경지킴이의 역할을 감당할 것이라고 말하며 경남 일원에서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환경운동과 자연정화활동을 전개해 나갈 이라고 했다.

한국청소년환경단들은 초.중.고등 학생들로 구성되어 자연환경정화활동에 자율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날로 심각해져 가는 자연환경을 살리는데 앞으로 더 많은 역활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