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수도 창원 그린엑스포’10월 27~28일 개최

김양수기자 | 기사입력 2018/10/01 [10:56]

환경수도 창원 그린엑스포’10월 27~28일 개최

김양수기자 | 입력 : 2018/10/01 [10:56]

 

▲     © 편집국


[시사코리아뉴스]김양수기자= 창원시는 오는 10월 27~28일 진해루 수변공원 일원에서 ‘제10회 환경수도 창원 그린엑스포’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내가 먼저 그린(draw) 그린(Green) 창원!’이라는 주제로 가족들과 함께 즐기고 배우며, 참여하는 체험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마련된다.

 

참여행사로는 분리수거체험, 환경 가상현실(VR)체험, 어선체험 등의 체험행사 환경만화 그리기 대회, 폐활용품 작품 만들기 대회, 시티팜 프로젝트 등이다. 공연행사는 플라이보드쇼, 유기통 퍼포먼스, 버블 & 저글링 퍼포먼스 등이 준비돼 있으며, 부대행사는 재활용품을 삽니다, 착한 옷 캠페인, 그린 수상 놀이터 등이다. 이색 먹거리장(그린푸드트럭)도 마련된다.

 

시는 행사장 내 정책홍보관을 운영해 창원시의 주요 환경정책을 시민 및 외부 방문객들에게 홍보하고, 환경단체 20여개가 운영하는 환경체험존(조개껍데기에 나의 꿈 그리기, 가상현실로 보는 아름다운 자연환경, 리싸이클링 소품만들기 등)도 운영한다.

 

이영호 환경녹지국장은 “다양한 체험을 통해 환경에 대한 인식변화와 실천으로 이어질 수 있는 환경교육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시민과 함께하는 환경수도 창원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화 예술 환경을 사랑하는 기자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