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청송군,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활동 강화

- 진드기 기피제 1가구 1개 배부사업 진행 -

권기동기자 | 기사입력 2020/05/20 [20:24]

청송군,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활동 강화

- 진드기 기피제 1가구 1개 배부사업 진행 -

권기동기자 | 입력 : 2020/05/20 [20:24]

[시사코리아뉴스]청송 권기동기자=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최근 주민들의 야외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 1가구 1기피제 배부사업을 진행한다.


군은 개인용 진드기 기피제 1만 4천여개를 이달 중으로 읍·면사무소를 통해 주민들에게 배부 완료할 계획이며, 가구 당 기피제 1개씩을 보유하고 야외활동 시 사용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등 진드기 매개 감염병예방을 위한 홍보활동도 실시한다.  


진드기 매개감염병은 4월~11월 사이에 많이 발생하며 야외활동 후 2주 이내에 38~40도의 고열과 오심,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이 있을 경우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야 한다.


특히 예방을 위해서는 풀밭 위에 옷을 벗어두거나 바로 눕지 않고 돗자리를 사용하여야 하며, 풀밭에서 작업할 때는 일상복과 구분되는 작업복을 입어야 하고 야외활동 후에는 옷을 털어 세탁하고 샤워 또는 목욕을 하면서 몸에 진드기가 붙어 있는지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현재까지 지역 발병사례는 없으나 농작업 등 야외활동이 많아지고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예방 및 홍보활동을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 코로나19 관련 방역소독 활동과 더불어 진드기 매개감염병 등 다른 감염병의 예방을 위한 사업도 활발히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