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두산중공업 휴업사태 관련 성명 “탈원전 정책 중단과 산업․고용위기지역지정을 강력히 촉구합니다”

최성룡기자 | 기사입력 2020/05/24 [09:28]

두산중공업 휴업사태 관련 성명 “탈원전 정책 중단과 산업․고용위기지역지정을 강력히 촉구합니다”

최성룡기자 | 입력 : 2020/05/24 [09:28]

▲ 윤한홍 의원..  © 편집국

[시사코리아뉴스]국회/최성룡기자 = 두산중공업은 탈원전정책에 따른 경영악화를 극복하지 못하고 유휴인력 400명을 대상으로 휴업을 실시한다고 지난 18일 공시했다.

 

두산 측은 휴업 인력에 대해 연말까지 향후 7개월간 70%의 임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지난 1분기 기준 적자폭이 10배 가량 증가한 상황에서 경영정상화를 위한 근본적인 대책이 마련되지 않는다면 결국은 대규모 실직과 폐업으로 이어질 것이 자명하다.

 

이 위기는 비단 일개 기업의 문제가 아니라, 경남지역 산업 위기, 국가경제위기와 결부됩니다. 지난 2016년 기준 270여 개 원전 협력업체 매출액은 16조1000억 원이었으나, 2018년에 10조4000억 원으로 38% 가량 줄었고, 경남 지역에서만 협력업체 고용인원이 14.3% 줄었다.

 

또한 최근 경남지역 소상공인 폐업 증가율이 전국에서 두 번째인 것으로 발표되는 등 골목상권도 처참하기만 하다.결국 이 모든 문제들의 해법은 탈원전정책의 폐기일 것이나, 지속되고 있는 현재의 위기에 대응하는 것이 급선무이다.

▲ 이달곤 의원..  © 편집국


우선적으로 창원시와 경남도에 촉구한다.

 두산중공업의 소재인 창원 성산구 뿐만 아니라, 하청업체 등이 분포한 보다 폭넓은 권역에 대해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 ‘고용위기지역’ 지정을 정부에 적극 건의해 줄 것을 요청한다.

 

그리고 창원시와 경남도는 지정요건의 미충족 등의 사유로 소극적인 태도를 보일 때가 아니다.지난 2018년 한국GM 문제와 관련하여 군산지역을 산업․고용위기지역으로 지정하는 과정에서 정부가 나서 지정요건을 완화했던 사례를 참고해야 할 것이다.

 

아울러, 두산중공업 측에 요청한다.

일방적이고 일시적인 휴업이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수 없음을 인식하고, 근로자와 대화를 통해 상생 방안을 모색해야 할 것이다.마지막으로 정부와 집권여당에 호소한다.두산중공업에서 비롯한 창원과 경남의 산업위기를 극복하는 해법은 정부의 탈원전정책 폐기에 있을 것이다.

 

▲ 최형두 의원..  © 편집국

가장 경제적이고 안전한 원전을 없애고, 비싸고 비효율적인 LNG 발전과 태양광발전으로 대체하겠다는 것은 국민들과 기업, 국가경제 전반에 큰 부담만 안겨주는 망국적 정책이다.

 

에너지산업의 근간을 흔들고, 세계 최고의 원전기업을 사지로 내몰고 있는 졸속 탈원전정책을 중단하고, 신한울 3, 4호기 건설을 즉각 재개하길 기대한다.이를 위해 지자체와 상공계 그리고 정치권이 더욱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기를 희망하는 바이다.고 24일 국회의원 박완수 ․ 강기윤 ․ 윤한홍 ․ 이달곤 ․ 최형두 일동은 두산중공업 휴업사태 관련 성명을 이와 같이 발표했다.

정론직필의 자세로 임한다.
시사코리아뉴스 회장 최성룡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경제종합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