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부산지방보훈청, 철마초등학교와 현충시설 사랑을 위한 공동협력 협정 체결

- 철마 순직경찰‧의용경찰 추모비에 대한 결연 체결 -

최성룡기자 | 기사입력 2020/10/18 [06:49]

부산지방보훈청, 철마초등학교와 현충시설 사랑을 위한 공동협력 협정 체결

- 철마 순직경찰‧의용경찰 추모비에 대한 결연 체결 -

최성룡기자 | 입력 : 2020/10/18 [06:49]

 

▲ 부산지방보훈청, 철마초등학교와 현충시설 사랑을 위한 공동협력 협정 체결

 

[시사코리아뉴스]최성룡기자 = 부산지방보훈청(청장 권율정)은 지난 14일 수요일, 현충시설인 「철마 순직경찰‧의용경찰 추모비」에 대해 철마초등학교(교장 임두희)와 현충시설 사랑을 위한 공동협력 협정을 비대면으로 체결했다.


본 협정은 국가보훈처에서 실시하고 있는 “1學校‧1社-1현충시설 결연” 사업의 일환으로, 현충시설에 대한 관심을 증대하고 국가를 위해 희생‧공헌하신 분들께 감사하는 마음 가지고 보훈문화를 확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 날 협약서 교환을 통해 양 기관은 부산지역 현충시설에 대한 교육 및 정기적 참배 활동 등을 통해 동문 및 시민들에게 현충시설에 담긴 의미를 전달하고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함양하는데 그 뜻을 같이 하고 상호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1952년 9월 2일 철마면 이곡리에 무장공비 출현 신고로 동래경찰서 철마지서 소속 경찰 및 의용경찰 등 9명이 출동하였으나 나암봉 기슭에 매복해 있던 무장공비에 의해 7명이 전사했다.(경찰 1명, 의용경찰 6명)


2018년 기장경찰서에서 조국과 내 고장을 지킨 영령들의 명예를 다시 세우고 숭고한 희생을 널리 알리고 기념하기 위해 철마 순직경찰‧의용경찰 추모비를 건립했고 국가보훈처는 2019년 12월 12일 현충시설로 지정했으며, 기장군 철마면 연구리 578 철마체육공원에 위치하고 있다.

정론직필의 자세로 임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시사코리아뉴스TV
1/27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