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맛집탐방] 도천 “달해 돌짜장 짬뽕” 미식가들에게 인기!

최성룡기자 | 기사입력 2024/03/16 [09:06]

[맛집탐방] 도천 “달해 돌짜장 짬뽕” 미식가들에게 인기!

최성룡기자 | 입력 : 2024/03/16 [09:06]

 

▲ 미식가들이 즐겨찾는 ‘도천 달해 돌짜장 짬뽕’전문집 이현득 사장

 

‘돌문어로 특별히 개발한 세계적인 레시피 돌짜장.전문집’ 

'새벽시장 싱싱한 재료와 식자재 하나에도 꼼꼼히 살피는 정성

‘좋은 사람들과 좋은 곳에서 맛난 음식은 보약보다 났다’

‘중식분야 일인자가 된다는 신념으로 열심히 연구 노력’

 

[시사코리아뉴스]최성룡 대표기자 = 건강에 으뜸인 각종 해산물과 맛있는 문어가 들어간 짜장면 ‘달해 돌짜장’짬뽕‘전문집이 자리잡고 있는 영산 도천면에 본지에서 찾아보았다. 

 

얼마전 3.1민속문화제가 국가 무형유산인 영산쇠머리대기와 유네스코 인류 무형유산으로 등재된 영산줄다리기 공개행사 시연을 통해 전통문화를 계승하며 그 우수성을 이곳 영산에서 전국에 널리 알렸다.

 

3.1민속문화제를 찾은 관광객과 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져 신명 나는 분위기를 만드는 가운데 창녕군은 해마다 풍성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준비와 계획성 있는 행사를 치루고 내년에도 더욱 알차고 내실있는 행사를 치루겠다고 약속 하였다.

▲ [맛집탐방] 도천 “달해 돌짜장 짬뽕” 미식가들에게 인기!     ©편집국

우리 문화와 역사가 살아 숨쉬는 창녕 영산 도천면 전형적인 농촌마을에 미식가들에 의해 전국에 입소문이난 “달해 돌짜장 짬뽕”전문집은 짜장면과 짬뽕에 문어와 새우랑 각종 해산물이 듬뿍들어간 건강보양식 음식으로 보기만해도 막깔스럽고 먹음직 스럽다.

 

미식가들이 즐겨찾는 ‘도천 달해 돌짜장 짬뽕’전문집 이현득 사장은 옛말에 좋은 사람들과 좋은 곳에서 맛난 음식을 먹는 것은 그 어느 보약보다 낮다는 말이 있다며 필자에게 말문을 건낸다.

 

▲ [맛집탐방] 도천 “달해 돌짜장 짬뽕” 미식가들에게 인기!

 

이곳을 찾는 단골 손님들은 깔끔하고 음식도 차별화 된 맛 여기에 가격까지 저렴하다 보니 뭐 하나 빠지는 게 없는 음식점이다,라며 미식가들은 한결같이 입을 모은다.

 

이날 필자가 맛본 “달해 돌짜장”은 타 중국집과 달리 음식을 먹을 때 돌판에서 은근히 끓고 있어서 식사를 다 할때까지 싞지 않는게 특징이다.큰 밥솥에 공기밥은 먹고싶은 만큼 무료로 먹으로 수 있는 서비스로 이집의 인기 비결이다.이렇다 보니 공기밥 한그릇 비벼서 뚝딱 하고보니 세상 부러울게 하나도 없는 것 같았다.

 

또한 ​이곳 주방 조리사가 만드는 음식들은 양념은 조금 달은것 같지만 오히려 맛 좋은 반면에 양념이 조금 덜 밴 느낌이라 싱거운 느낌도 살짝 있었지만 뜨거운 돌판이 나머지 양념의 간을 맞추워 주는 느낌을 받았다. 

 

비가오나 눈이오나 매일 '새벽시장에 들려  싱싱한 재료와 식자재 하나에도 꼼꼼히 살피는 정성으로 만드는 음식에는 몸에 좋은 표고버섯 건새우 황기 콩가루 찹쌀가루등 10가지 재료를 곱게 갈아서 '달해 돌짜장'짬뽕에 특별한 레시피.양념으로 항상 고객님들의 건강과 맛을  추구하는 업소라고 자신이 말한다.

 

이곳 “달해 돌짜장 짬뽕”전문집 손님들이 즐겨 찾는 인기 메뉴는 문어가 들어간 돌짜장과 해물짬뽕이지만 2년전 처음 오픈당시 해산물이 들어간 짬뽕이 인기 메뉴로 장사진을 이루기도 했었다

 

▲ 소 그리고 맛있게 먹고 간다는 인사말에 늘 행복감을 느끼고 삶의 보람을 맛본다고 했다.     ©편집국

돌짜장의 재료인 돌문어는 ‘혈관 건강에 효능’이 높다고 한다. 콜레스톨과 중성지질을 억제해서 동맥경화나 심장마비를 예방하고 혈맥을 맑게 해주는 점을 착안한 이현득 사장은 자신만의 노하우인 양념 및 레시피를 돌문어와 해산물에서 개발하게 되었다고 밝힌다.

 

지난해부터 돌문어와 각종 해산물이 듬뿍들어간 음식들을 개발하여 선보이기 시작했다는 이현득 사장은 식품에 대한 지식 및 그에 따른 과학적 조리법, 영양과 맛의 조화 등을 감안하여 요리는 정성이 많이 들어가야 제 맛이 나온다고 믿고 있다. 

 

항상 주워진 여건에서 최선을 다하고자 중식분야에 있어서는 일인자가 된다는 신념으로 열심히 연구하고 노력하면서 적극적이고 능동적이며 창의력을 가지고 하루하루를 도전 정신으로 임하고 있는 그는 요리를 사랑하는 마음과 열정 그리고, 자신이 요리한 음식을 드시는 분들의 미소 그리고 맛있게 먹고 간다는 인사말에 늘 행복감을 느끼고 삶의 보람을 맛본다고 했다.

 

▲ 미식가들이 즐겨찾는 ‘도천 달해 돌짜장 짬뽕’전문집 이현득 사장

 

자신은 오늘에 성공이 있기까지 못다이룬 국내 최고의 명인(중식업)이 되겠다는 신념으로 시작한 ‘달해 돌짜장.짬뽕’은 어린아이 어른까지 누구라도 즐겨먹을 수 있는 세계적인 중식요리다.라며 자신있게 권장하는 그는 오직 요식업 일에 혼신을 다 바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새벽에 일어나 시장에 들러 하루 요리에 필요한 싱싱한 재료와 식자재 하나하나에도 사랑하는 내 가족을 위한다는 마음으로 정성 어린 식단을 준비하는 “달해 돌짜장”이사장의 직업정신을 엿볼 수가 있었다.

 

또 그는 누구도 따라만들 수 없는 자신이 개발한 돌문어와 해산물을 이용한 레시피 독특한 비법과 신선한 국내산 식재료만을 고집하기 때문에 미식들에게 더 많은 사랑과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는지 모른다.

 

독톡한 비법과 심혈을 기울여 탄생한 ‘달해 돌짜장’에 들어가는 돌문어의 대표적인 영양은 타우린이다. 타우린이 들어있어 간의 해독작용을 통하여 피부회복을 업시켜 주기도 한다.

 

그리고 땀을 많이 흘리는 외부활동 후에 돌문어가 들어간 '짜장이나 짬뽕'은 건강에 좋은 음식이기 때문에 손님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메뉴로 떠오른다.

  

특히 기력이 소진되었을 때도'돌짜장'을 먹으면 힘이 생기는 것은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타우린 성분이 있기 때문이다.또 타우린은 시력향상에도 많은 도움을 주기도 한다.

 

돌문어는 타우린 성분이 풍부하여 눈의 막망 기능을 도와주어서 시력을 보호하고 나빠지는 것을 예방뿐 아니라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서 혈당을 조절해 당뇨에 효과적인 점등을 착안하여 특별히 개발한 세계적인 음식이라고 자신있게 밝힌다.

 

 그렇다 보니 미식가들의 건강에도 크게 도움을 주는 건강한 식당으로 손색이 없는 것 같다.현재 ‘달해 돌짜장 짬뽕’전문집은 성업중에 있으면서 ’전국 체인점도 모집중이다.

 

한편 '진실된 마음으로 근면성실하게 살면. 어려움과 고통을 극복할 수 있고 영광된 행복도 기약할 수 있다'는 신념으로 매사에 최선을 다하는 이현득 사장은  ‘달해 돌짜장.짬뽕’이 세계적인 최고의 음식이라면서 자신있게 ‘손님들을 맞이하고 있다.

 

달해 돌짜장 짬뽕**예약문의: 055-521-2366

 

 

 

 

 

 

정론직필의 자세로 임한다.
시사코리아뉴스 회장 최성룡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기획특집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