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제2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 개최!

최성룡 | 기사입력 2017/03/24 [23:23]

제2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 개최!

최성룡 | 입력 : 2017/03/24 [23:23]
▲     ©편집국

[시사코리아뉴스]최성룡기자 = 제2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이 24일 오전 10시 경남보훈회관 대강당에서 대한민국상이군경회 경남지부(지부장 조현률) 주관으로 개최되었다.
  
이날 기념식에는 홍민희 경남도 복지보건국장, 최성원 경남지방병무청장, 전용진 경남동부보훈지청장, 39사단 및 진해해군기지사령부를 비롯해 도내 보훈·안보단체장과 회원, 학생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국민의례에 이어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과 서해수호 희생자에 대한 묵념, 기념사, 기념영상 상영, 추모헌시 낭독, 결의문 낭독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천안함 피격 사건으로 희생당한 고 서대호 중사 및 고 박성균 중사의 모교인 마산공업고등학교와 창원공업고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하여 선배들의 숭고한 희생정신과 애국정신을 본받는 자리가 되었다.

 

경남도 홍민희 복지보건국장은 기념사에서 “제2연평해전과 천안함 피격, 연평도 포격도발로 인한 희생자들에게 조의를 표한다”며, “북한의 무모한 도발을 막고 평화통일의 시대를 열어가기 위해서는 강한 국방력 못지 않게 국민들의 철저한 안보의식과 단합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정부는 제2연평해전, 천안함 피격, 연평도 포격 등 북한의 도발에 맞서 고귀한 생명을 바친 호국영웅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해 매년 3월 넷째주 금요일을 서해수호의 날로 지정했다.

 

정론직필의 자세로 임한다.
시사코리아뉴스 회장 최성룡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